응용 해결의 법칙 일등 수학 3-2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수포자가 나온다는 초등3학년.

코로나까지 터져서 학습결손 염려를 많이 했네요.

2학기 준비하면서 여름방학에

개념해결의 법칙, 빅터연산으로 공부했으니

이제는 수준을 쪼금 올려볼 차례!

응용해결의법칙으로

중상위권 수학문제들도 풀어보고 있답니다.








응용해결의법칙을 고른 이유 중 하나는

모바일코칭시스템이 맘에 들어서에요.

문과머리 엄마라 그런지

아주 쉬운 초등수학개념도

아이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기가 참 힘든데요.

특히나 응용해결의법칙의 3단계 문제들은

수학심화 유형들이라 아이에게 이해시키기가 더 어렵더라구요.

요럴땐 고민없이 동영상 강의에 접속해서

아이랑 같이 보면서 개념부터 문제풀이를 따라가고 있답니다.


천재교육 초등수학문제집 해결의법칙은

3단계가 있어요.

개념해결의법칙 -> 유형해결의법칙 -> 응용해결의법칙

교과서 만드는 출판사니까

초등수학 연계되는 문제집도 잘 만들겠죠? ㅎㅎ

초3수학문제집 응용해결의법칙은

개념 학습을 마친 후 학습하면 좋겠더라구요.

다양한 유형의 풀어 보면서

수학실력을 길러주는데 도움이 되니까요.

일등수학으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하니

왠지 믿음이 확 가네요. ㅎ기본유형 익히기 단계에서

다양한 초등수학 유형 문제를 풀었어요.

수학은 뭐니뭐니해도 개념이 젤 중요하다는데

앞 단계에서 개념 학습을 잘 다지고 와서인지

엄마 도움 없이도 잘 풀었더라구요






STEP3 응용 유형 뛰어넘기 단계가

가장 어려운 수학심화 문제들이 있어요.

문제풀이를 위한 여백도 충분하고,

서술형으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