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3-B단계 - 초등 3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딸은 우공비 매니아.

공부를 좋아하지 않는 우리딸이

우공비만큼은 군거리없이 챙기네요.

 

지금은 중딩이 된 큰언니가 풀던 우공비 문제집 보면서

"엄마~ 나도 카카오프렌즈 문제집 사줘~~" 라고

얼마나 졸랐던지... ㅎㅎ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책장 가득 우공비 풀세트로 깔맞춤 해 두었네요. ㅎㅎ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고

어쩜 이리 엄마 마음에 다 흡족한 교재들 뿐인지.

한 권, 두 권 사다 보니

어느새 한 가득... ㅎㅎ 

 

 

 

 

 

 

하루 4쪽만 공부하면 30일이면 완북할 수 있는 교재!!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지루함 1도 없는 재밌는 초등국어독해 해 보고 있답니다.

 

국어독해력에 관심 많은 엄마라

저희집에는 왠만한 출판사 독해력교재가 있는데요.

 

우리딸이 젤 애정하는 문제집은

솔직히 우공비 일일독해 라는 사실 ㅎㅎㅎ

 

아이 마음에 1등,

카카오프렌즈를 넘을 수 있는 교재가 아직 없네요. ㅎㅎ

 

 

원리도입 -> 적용 -> 어법 원리로 구성된 원리학습 페이지에요.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하는 학습만화로

독해의 원리를 쉽게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

 

그런 후, 여러 지문과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독해력 키우기를 체계적으로 진행해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어법학습을 함께 다룬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어법원리 문제는 띄어쓰기, 합성어, 파생어 등등

국어어법을 다루는데요.

 

초등 아이들 수준에 맞게 설명은 간략하게 하면서

실제 문제 풀이를 통해 어법이란 이런 것이구나,

문장에서 어법이 이렇게 쓰이는구나

아이가 스스로 깨우칠 수 있게 하는 구성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원리학습 후에는 실전 학습이 이어지는 구성이에요.

 

실전 지문 -> 문제 -> 어휘고 구성되어 있고요.

 

초등독해력 고를 때 여러분은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고르세요?

저는 지문의 다양성과 수준을 꼭 살피는데요.

 

우공비 일일독해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비문학 영역은 물론이고

시, 소설 등의 문학 영역까지 다양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우공비 일일독해 핵심포인트 하나 더!!

일일 낱말카드

 

본문에 수록된 지문의 중요 어휘를

일차별로 묶어 만든 30개의 국어어휘 카드랍니다.

 

엄마와 함께,

아이 혼자서도 재밌게 어휘력 키워보았어요.

일일낱말카드는

앞장에는 지문에 나온 단어가

뒷면에는 단어의 뜻이 담겨 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낱말카드에 있는 단어를 지문속에서 찾아보기도 하고,

단어의 뜻풀이를 엄마가 설명하면

아이가 어떤 단어인지 말해보기도 하면서

어휘력까지 챙겨보았답니다.

 

어휘력과 독해력 두마리 토끼 잡기

요렇게 재밌게 게임처럼 복습할 수 있어 넘넘 마음에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