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통령 , 10대들의 워너비 !

한국 게이밍 채널 1위!

샌드박스 네스워크의 도티!

도티 열풍은 아이들 사이에 어마어마한데요!!

 

열정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독창적인 컨텐츠는

누적 조회수 25억뷰의 인기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하게 했지요?

 

253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도티,

도티의 본캐가 궁금하다!!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도티의 본캐!

나희선의 이야기

 

who 스페셜 도티 에서 만나보았어요

 

6년간 매일같이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해 온 도티는

10대들이 선망하는 인기크리에이터 인데요.

 

도티가 남다른 성공비결을 살펴보고

크리에이터 라는 직업의 진로탐색을 해 보았습니다.

 

 

 

who 스페셜 도티 특별부록 하나!

 

도티와 함께하는 100일 챌린지 포스터가 있어요!!

who 스페셜 도티 초판 한정이라는 점 ^^

 

 

나의 목표는 매일 책 6권 이상 읽기 라고 적은 우리딸...

그 옆에 제가 만화책은 안 된다고 써 두었네요. ㅎㅎ

 

100일 동안 챌린지를 해서 성공하면

보상으로 3만원 어치 사고 싶은 것을 마음껏 고르게 해주기로

엄마와 약속 ^^

 

9월 30일까지 미션이니 성공하면 자랑할게요^^

 

부모님의 이혼이라는 아픈 가정사가 있는 도티.

어릴적 집안이 넉넉하지 않았어 비싼 게임기를 살 수 없다보니

자신만의 놀이를 개발해서 놀곤 했다네요.

 

밝고 긍정적이며

책을 무척 좋아하는 아이 ...

 

어렸을 때 다양한 활동을 하고,

여러 친구들의 의견에 귀 기울였던 것이

자신의 경험과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했답니다.

 

 

도티는 어려서부터 키가 작아서 고민인 적도 있었지만

타고난 것을 원망하기 보다

자신의 다른 장점을 키우기로 결심합니다.

 

책을 좋아하고 친구들을 재밌게 하는 걸 좋아해서

초등시절부터 전교 어린이 회장을 도맡고,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웠었데요.

 

처음 방송을 시작한 이후

팬들과 약속대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컨텐츠를 제작하여

유튜브에 올린 도티는

이후 책까지 출간하게 되었어요.

 

이후 샌드박스 CCO 가 되기까지

성실함과 독창적인 컨텐츠를 위한

무수한 노력으로 인기 크리에이터가 된 셈이죠

도티의 성공비결은 뭘까?

 

어려서부터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큰 밑 바탕이 되었고,

또 하나는 그의 덕후 기질도 도움이 되었답니다.

 

자신도 누군가의 팬이었던 소중한 기억이 있다보니

진심으로 좋아하는 마음에 잘 공감하고

그것에 보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던 것...

 

 

 

책 속에는 크리에이터 라는 직업에 대한

진로탐색을 해 보는 독후활동이 있는데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성공이나 수익, 구독자 수나 조회수에 연연하지 말고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하라고 조언하네요.

 

책 속에는 다양한 독후활동이 있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에 대해 정리해보고

나만의 유튜브 컨텐츠 기획하기도 있답니다.

 

막연하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을 생각해봐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기획해 볼 수 있어 유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