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루이 파스퇴르 Who? Special
이희정 지음, 팀키즈 그림,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콕생활의 지루함을 견뎌주는 것 중 하나는 역시나 책!

코로나바이러스 연계도서로

집콕독서를 슬기롭게 극복해보았어요.

 

질병과 세균에 무지하던 시대,

백신 실험 성공으로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살린

미생물학자 루이 파스퇴르의 위대한 발명 이야기

 

who스페셜 루이 파스퇴르를 읽고

미생물티비를 만든 우리딸..

마치 뉴스보도를 하듯이 자료사진과 소개글까지 작성해서

독후활동까지 알차게 이어보았답니다.

 

 

후 스페셜로 만나본 루이 파스퇴르

우리 딸에게 파스퇴르를 아냐고 물어보니 파스퇴르우유.... ㅎㅎㅎ

 

그것도 맞는 말이긴 해요.

그 우유가 파스퇴르의 저온살균공법이 적용된 거라 하니까요. ^^

 

코로나시대에 루이 파스퇴르가 다시 소환되는 이유는

세균과 백신 때문일거에요.

 

질병과 세균에 대해 무지하던 시댜,

미생물을 연구하여 질병의 원인이 세균임을 밝혀낸 파스퇴르는

닭 콜레라 백신, 탄저병 백신, 광견병 백신을 개발하여

전염병과 맞서 싸운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니까요.

 

후 스페셜 루이 파스퇴르에는

책 곳곳에 미생물의 현미경 확대 사진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신기한 경험이 되었어요.

 

미생물은 인간이 맨 눈으로는 볼 수 없는데요.

효모라든지, 박테리아 등의 생김새를

현미경을 관찰한 자료가 책 곳곳에 수록되어 있더라구요.

 

초등학습만화지만 최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충실하게 담으려는 시도가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인터넷 자료 검색을 통해

유산균, 포도상구균, 효모, 곰팡이의 실제 모습을 알아본 우리딸은

그 중에서 포도상구균을 그려서 미생물티비를 만들어보았어요.

 

마치 기자가 리포트를 하듯이

포도상구균 그림을 보면서

미생물의 특징까지 설명해 본 우리딸..

 

집콕독서로 만나본 루이 파스퇴르 !

위대한 발명 이야기를 통해 감동까지 느낄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