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3-1 (2020년) - 개정 교육과정 반영 초등 최상위 수학S (2020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절대 싫다던 우리 아이가

수학심화 문제집을 풀고 있다니.. ㅎㅎ

우리집에 '세상에 이런 일이' 제보할 일이 생겼네요.

 

 

우리딸은 수학을 너무너무 싫어해서 선행이나 예습을 해 본 적이 없어요.

제 학년 수학도 헉헉 거리면서 쫒아가는 시늉 하기도 바빴거든요.

 

초3 부터는 정신 좀 차려보자 싶어서

올해 디딤돌 수학문제집으로 풀 구성 준비했던 것이

신의 한 수가 되었네요!!

 

교과수학, 연산교재, 심화수학 까지 몽땅 디딤돌 라인 ^^

 

어렵다 어렵다 하면서도 하루 한 장, 두 장 풀던 습관이

조금씩 자리가 잡혔나봅니다. ^^

 

 

디딤돌의 꽃이라 불리는 수학심화 문제집!

최상위수학S , 최상위수학 다들 아시죠?

 

최상위수학이 가파른 산을 등산하는 거라고 하니

그것은 아직 넘사벽!!

 

친절한 최상위라는 별명이 붙은

최상위수학S 로 초등수학 심화문제집 이란

이런 것이로구나~~~ 첫 만남 했어요. ^^

 

아이에게 이것도 못 풀어 .... 라고 구박하는

이 엄마는 사실 수포자... ㅠ.ㅠ

초등 심화교재도 저에게는 넘나 어려운데요.

 

"엄마~ 이거 어떻게 풀어?" 아이가

문제집 들고 올까 제일 무서운데 ...

 

최상위수학S 는 요렇게 강의동영상을

QR 실행해서 볼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

 

각 단원의 마지막인 MATH MASTER 단계의 모든 문항은

문제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답니다.

 

 

한 페이지에 하나의 개념을 담고 있고요.

유형 문제를 점차적으로 난이도를 올려가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문제 번호도 이런 특징을 반영하듯이

1번, 1- 1, 1- 2, 1- 3 ...

이렇게 이어지고 있고요.

 

 

각 페이지마다 상단에 핵심개념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고 있어요.

 

하나의 수는 여러가지 덧셈식으로 나타낸다.

모르는 수가 하나만 있는 식으로 만든다

더하는 수의 크기만큼 합의 크기도 달라진다.

두 수의 차가 작을수록 가깝다... 등등...

 

개념 설명 바로 아래 문제는

문제풀이 과정을 1, 2, 3, 4, ... 이렇게 번호를 매겨가면서

풀이식의 빈 칸을 채우게 하고요.

그런 후에는 아이가 스스로 풀이식을 쓰면서 풀어내는 방식이에요.

 

 

 

단원 맨 마지막에는 MATH MASTER 가 있어요.

 

이제까지 배웠던 문제유형을 다양하게 만나보는데요.

난이도가 더 UP!! ㅎㅎ

 

 

문제풀이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문제를 풀어보기도 했어요.

 

확실히 MATH MASTER 단계가 난이도가 올라가긴 했더라구요.

풀이식이 꽤 길게 나오더라구요.

 

아직 글씨를 작게 못 쓰는 아이라

아예 연습장을 따로 만들어줘야겠다 싶었네요.

 

 

초등수학 심화문제집

최상위수학S 3-1

 

차근차근 풀면서 실력도 높여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