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3-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 힘!

HME, 초등수학경시대회 준비

솔직히 우리 아이와는 상관없는 얘기라 생각했는데요.

 

생각해보면 아이가 할 수 있을지

시도조차 해 보지 않고

 

에이.. 학교공부 하기도 바쁜데 무슨 경시대회야..

우리 애는 수학 잘하지도 않는데 HME 랑 상관없지..

 

이렇게 제 스스로가 아이의 잠재력에 선을 긋고 있었더라구요.

 

본격적인 학습 시작이라는 초등3학년.

수학경시대회 대비 감 좀 익히기 위해서 문제집을 준비했어요. ^^

 

 

 

HME 대비로 제가 고른 문제집은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3-1

 

제가 고른 결정적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

 

요즘 초등수학 만만치 않거든요?

특히나 상위권수학은 솔직히 엄마인 저도

답안지 없이는 잘 이해를 못 하는 ㅎㅎㅎㅎ

 

어떨때는 답안지 해설을 봐도

이게 무슨 소린가... 하고 헤맬 때가 있어서요.

 

수학전문 선생님의 강의로

개념부터 문제풀이 핵심까지 쏙쏙 담겨 있다니 기대되네요.

 

 

 

최고수준 수학 3-1 은

심화문제 해결서에요.

HME 등 각종 수학경시대회 유형문제를 다루고 있어

시험 대비 교재로 많이들 선택하더라구요.

 

핵심 개념, 심화 학습에 필요한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상위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 있는 단계에요.

 

 

개념 설명 페이지 옆에 개념활용코너를 두어서

꼭 기억해야 할 핵심을 정리해주니 좋았어요.

 

개념이해후에는 문제 풀이로 점검하기!

 

 

 

창의 융합문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수학과 타 교과의 실생활 지식, 기능, 경험을

수학과 연결, 융합하여 새로운 지식, 기능, 경험을 생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겠더라구요.

 

 

 

심화 유형의 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

창의 융합 문제를 풀어보는 페이지

 

문제 풀이 동영상이 있어서

수학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각 유형마다 말머리를 달아서

문제에서 어떤 개념을 묻는 것인지 짚어주고요.

 

고대경시유형, 해법경시유형 등등

기존 시험에 나왔던 문제유형들을 다루고요.

 

특히나 창의융합 문제가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상위권으로 가는 실력을 완성하는 수학교재!

최고수준 수학 3-1

꾸준히 공부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겠죠?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