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영어일기 : 한 줄 쓰기편 - 영어일기 첫걸음! 한 줄 Q&A로 시작하는 문장 만들기 연습 기적의 영어일기
여장은 지음 / 길벗스쿨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영어의 4대 영역이라는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모두 신경써야 하는데

영어쓰기 연습은 어떻게 해줘야 할지 막막하더라구요.

많은 영어전문가들이

영어일기쓰기가 영어학습에 좋다고 추천하잖아요?

학원을 보내지 않고도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영어일기쓰는법 !

저는 기적의영어일기 준비했어요. ^^

기적의영어일기는 총 3권 시리즈 구성이에요.

초급단계는 한 줄 쓰기 편으로

영작을 시작하는 초등 3~4 학년에 적합하고

중급단계에서는 생활일기편

영작문에 자신이 없는 초등 3~4학년

고급단계는 주제일기편으로

초등 5~6학년에 권장한답니다.

하루 한 줄 Q&A 문장연습으로

초등 필수 영어표현 50개 영작의 기초를 만들 수 있답니다!






이번주는 PART1 '우리 가족와 나' 를 주제로

영어일기쓰기 연습해보았어요

이번 단원에서는

좋아하고 싫어하는것 표현하기

갖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 표현

진행중인 일,

감정표현, 다른 사람 소개하기,

외모 묘사하기, 의상 묘사하기,

단원시작마다 QR코드가 있어서

본문의 예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따라 말하기 훈련도 할 수 있어요.



기적의영어일기는 하루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장의 오늘의 질문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인데요.

여기에 한 줄로 대답하는 것을 영작하는 훈련으로

영어일기쓰기를 연습하는 거지요.

초등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자주 만나고 겪는 상황들을

50가지로 추려서 그것에 대해 영어로 답해보는데요.

우리말로 된 오늘의 질문과 예시 답변을 보면서

문장 패턴을 눈으로 입으로 손으로 익혀볼 수 있어요.


이제 앞에서 학습한 오늘의 문장 패턴을 이용해서

나만의 한 줄 일기를 써 보았어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 이라는 질문에는

I like steak and hamburgers 라고 썼고요.

받고 싶은 생일선물은?

I want smartphone and camera. 라고 영작했더라구요.

내가 싫어하는 것에 대해서는

I don't like terrorist. 라고 쓴 우리딸. ㅎㅎ

테러범이 싫다면서 영어사전에서 테러범을

단어찾기 해서 스펠링 참고해서 쓰는 열정을 보였답니다. ㅎㅎ






10일차 학습이 끝나면, 리뷰테스트!

열흘마다 한번씩 다시 보기 학습을 할 수 있지요.

우리말에 맞도록 패턴과 표현을 찾아 연결하고

대표 예시 답변으로 문장실력을 체크체크!!

우리말 뜻에 맞도록 영작을 하는 문제도 있는데요.

영작에 필요한 중심단어가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어

아이들은 그걸 활용해서 영작할 수 있었어요.

문장 만들기가 쉬워지는 하루 한 줄 영작 연습!!

하루 한 줄 이라고 꾸준히 읽고 쓰다보면

영작하기에 자신감 생길거에요..

언제가 우리딸도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술술 쓸 수 있기를 기대해보아용.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