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초등 6학년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의 기본이자, 실력은 어휘력!

하지만 영단어도 양보다 질이라는 점!!

어려운 어휘보다 쉬운 어휘라도 그 의미와

쓰임을 제대로 아는 게 더 중요하더라구요!

저와 아이가 선택한 교재는

마더텅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 

이미지로 학습하는 시각적 단어 암기장이라

쉽게 이해하고, 오랫동안 기억되고,

실제 문장으로 활용하기 좋네요 ^^



교육부 지정단어 + 5종 교과서 + 테마별 추가단어

학년별 600단어씩 총 2,400개의 어휘 수록!

초등 영단어 교재 중 최다 어휘인데요

무엇보다 최신 교육 과정에 따른

초등 권장 어휘와 테마별 추가단어까지 있어

어휘의 폭이 넓다는 것이 특징!!



초등교과서 영단어 2400은

3학년부터 6학년까지 각 학년별로 한 권씩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다양한 액티비티를 풀면서 매일 매일 단어 암기 점검이 가능하고,

받아쓰기, 쪽지시험 등 워크북을 통해

실력점검할 수 있어요.



하루에 20개씩 30일 학습 스케줄!

교과서와 일상을 반영해 구성한

30개의 테마별 단어 목록이랍니다.

취미, 학습, 음식, 지역, 교통, 직업, 건강, 여가, 여행, 가족, 날씨 등등

다양한 주제별 단어학습이 가능한 것도 장점!!

6주 후에는 600개 단어를 습득할 수 있고,

5일에 한번씩 overall test 를 통해 단어 암기를 확실히 다지고요.








교재 곳곳에 해당 어휘와 일치하는 이미지를 수록하고 있고,

이미지에는 해당 어휘가 포함된 대표 예문이 있어요.

이미지로 단어의 의미를 기억하고,

예문으로 구체적인 의미를 파악하는 형식이라

아이가 학습을 부담없이 받아들이더라구요.

사실 영단어 학습은 암기와 이해 두 가지 모두 필요한 학습이잖아요?

그런면에서 이 교재는 역시나 공부 좀 아는 출판사 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QR코드를 활성화하면

해당 챕터에 수록된 영단어를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따라해볼 수 있답니다.

본 교재 뿐 아니라,

부교재로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에도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쓰는 받아쓰기 테스트도 있어

발음을 여러번 노출할 수 있어 좋았어요.



영어공부의 4대 영역,

보고, 듣고, 말하고, 쓰기 과정을 책 한권에 충실히 담고 있네요.

특히나 영단어 암기에 쓰기는 필수잖아요.

각 단어당 지루하지 않게 딱 세번씩 따라쓰기 과정이 있어요.




\

우리딸은 교재가 도착한 날부터 학습을 시작해서

총 30개의 챕터 중 현재 11개의 챕터를 학습했어요.

교재의 1/3 을 학습하고 난 후

교재에 대해 솔직한 의견을 물어 보았는데요.

우선, 교재에 수록된 단어의 수준은?

초등필수어휘를 제외한 나머지 단어들을 봤을때

약간 높은 수준의 단어가

10% 정도 포함되어 있다고 느꼈다고 하네요.

영단어 학습이 충분히 되지 않았다면

이런 부분이 어렵게 느낄 수도 있고요.

한마디로 이 교재는 영단어 입문용 보다는

그 다음 단계의 학습자에게 권장하고 싶다고 말했어요

교재가 단어학습에 도움이 되나?

사진이미지가 많아 학습이라는 딱딱한 이미지가 덜하고,

본능적으로 이미지에 시선에 자주 가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미지를 통해 단어를 떠올리게 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림 이미지가 아니라, 실사를 사용한 것이 좋았고

실제로 암기를 쉽고 하고, 오랫동안 기억되게 하는데 도움을 받았다고 해요.

교재에서 좋았던 점은?

가장 마음에 든 점은 역시나 이미지화 학습법!

우리 아이의 경우, 단어학습을 할때 쓰기만 강조하는 교재는 가장 싫어하는데요.

이 교재는 시각적인 이미지가 중심이 되어

쓰기 형태의 교재들에 비해

학습시간은 적게 투자해도, 학습효과는 월등했다고 하더라구요.

오랫동안 기억되는 방식이라 좋았고,

때로는 교재의 페이지를 빠르게 넘기면서

단어암기를 체크하는 활동하기에 좋았데요

또한 30개의 테마별 영단어 구성이 마음에 들었다고 해요.

각 주제별로 초등필수어휘 뿐 아니라

해당 주제에서 함께 알아두면 좋을 어휘가 있어서

마인드맵처럼 연결지어져서 좋았고요.

논픽션 리딩에 필요한 어휘들이 포함된 점도 좋았고요.

한마디로 초등영단어교재지만,

좀 더 수준높은 리딩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바탕단어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쓰기 활동이 단순하게 반복되지 않는 것도 좋았다고 해요.

본교재에서는 각 단어당 2~3번씩만 쓰게 하고

부교재에서 받아쓰기를 통해 한번 더,

쪽지시험을 통해 또 한 번...

이렇게 쓰기활동을 다양한 형태로 나눠서 진행하니

쓰는 활동을 싫어하는

요즘 아이들의 학습패턴을 잘 반영한 교재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