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배의 부가 온다 - 10배의 부를 끌어당기는 성공의 비밀
박서윤(소피노자/지혜의 여신)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책 제목으로 다소 헷갈린 부분이 있었다. '자기 계발 서적인가? 재테크 서적인가?'하는 의문이었다. 'PULLING 10배의 부가 온다'라는 자기 계발 서적으로 10배의 부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5가지 비밀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
개인마다 차별화된 인생 목표를 가지고 있다. 내 목표는 100세까지 정신, 신체 그리고 자산이 성장하는 삶을 꿈꾸고 있다. 즉, 나의 키워드는 '자기 계발 - 마라톤 - 연금 투자'에 초점을 맞추고 관련 정보를 공부하고 실행하는 삶을 진행 중이다. 3가지 모두 진행형이라 계속해서 좋은 글을 읽고 생각하고 실행해야 한다.
이 책은 그랜트카돈의 '10배의 법칙'과 결을 비슷하게 유지하고 있지만, 나는 대한민국 이웃집 히어로들의 이야기가 더 와닿기 때문에 나의 생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기 위해 이 책을 선택했다.
책 속에서 깨달은 것들
악연과 귀인을 분별하여 관계를 맺는다.
성공한 사람들은 인간관계에 탁월한 식견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책 속에서 악연과 귀인을 분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먼저 귀인이 되어야 한다는 걸 깨달았다. 즉, 자신은 돌보지 못하면서 좋은 인연이 생기길 바라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걸 깨달았다.
책 속에는 명확하게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고, 어떤 사람을 피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항상 마음속에 염두에 두고 그런 사람이 되도록 내면을 가꿔야 한다.
원하는 삶을 현실화 시켜줄 명확한 정체성을 갖고 살아간다.
이는 '목표'에 대한 이야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말, 연초가 되면 새해 목표를 세우고 살아간다. 그렇지만 자기가 만든 목표를 잊고 살아가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심지어 목표조차 세우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
목표를 항상 떠올리고 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긴 시간이 흐른 후 사회적으로 성공했는지에 대해 연구 추적한 결과는 많다. 결과는 당연히 '목표를 기억하기 위해 노력한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압도적으로 높다.
"인생의 목표를 찾고, 목표를 향해 나가야 한다."라는 당연한 이야기처럼 받아들이지만 너무 식상한 이야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천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PULLING 10배의 부가 온다'의 소피노자(박서윤 님)는 본인의 경험을 담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이 좋았다.
10배 '마인드 씽킹, 행동력, 차별화, 레버리지, 소명'의 기술을 습득하자
이 책의 핵심은 5가지 키워드다. '10배'라는 키워드를 제거하면 자기 내면을 성장시키기 위한 '마인드씽킹', 주저하지 말고 실행하는 '행동력', 평범한 사람으로 남지 않기 위한 '차별화', 성장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레버리지' 그리고 목표를 향해가는 '소명'의 기술이다.
5가지 키워드는 "세상에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받아들이게 되었다.
이 책이 도움 될 북러버
시중에는 많은 자기 계발 서적들이 있다. 'PULLING 10배의 부가 온다' 역시 자기 계발 서적이다. 하지만 어떤 책을 집어 들지는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눈에 띄는 제목의 책이 있다. 책의 목차를 읽어보고, 몇 페이지를 뒤적이다 보면 '지금 나한테 필요한 책이야!'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검증받은 자기 계발 고전을 읽고 지금 자신의 문제가 해결된다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하지만 너무 위대한(?) 내용으로 쓰여 있기 때문에 읽는 동안 (공감하는) 고개만 끄덕이고, 완독 후에는 남는 게 없을 수 있다.
그렇기에 대한민국 이웃집 히어로들이 자신들만의 경험을 담아 쓴 책을 좋아한다. 저자인 박서윤님 또한 평범한 가정의 주부였으나 큰 빚과 아들의 희귀병 남편의 공황장애 속에서도 돌파구를 찾은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그렇기에 우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많고, 읽으며 내 삶에 적용할 것들도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마치며,
인생에는 진리라는 것이 존재한다. 혹자는 자연의 섭리 또는 우주의 이치라고 말하기도 한다. 즉, 삶을 관통하는 공통된 원칙이라는 게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자신이 행복하기 위한 목표를 발견하고, 그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삶이다." (아직은 그릇이 크지 못해 '인류애'까지는 생각해 보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삶 속에서 긴 인생의 목표를 찾기보다는 단기적인 장애물을 해결하며 조급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렇기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뒷전으로 밀려나고, 급한 일과 단기적인 쾌락을 추구하며 근시안적인 인생을 산다.
지금 당신이 가장 하기 싫은 일, 중요하다고는 생각되나 시급하지 않은 것들이 먼 미래에 풍요로운 삶을 가져다줄 씨앗들이 될 것이다. 지금 당장 눈앞에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미루기보다 지금부터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미래에 마주할 나를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