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으로 시작하는 초등 과학 실험 - 과학이 쉽고 즐거워지는
하우영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과학 책이라길래 살짝 긴장했어요. 괜히 실험 도중에 집에 불이라도 나면 어쩌지? 그런데 첫 장 넘기자마자 걱정이 싹 사라졌어요. 이 책, 무서울 정도로 쉽고, 재밌고, 심지어 싸요. 실험 재료가 천 원 이하! 거의 문방구 털이 수준이죠.

이 책의 치트키 포인트는 딱 세 가지예요.

1. 저렴한 재료: 페트병, 빨대, 동전, 비닐 등 집에 굴러다니는 것들로 실험이 가능해요.


2. 명확한 설명: “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에 대한 설명이 초등 수준에 딱 맞게 친절해요.


3. 진짜 실험서: 단순한 만들기 책이 아니에요. 과학 개념과 연결돼서 학습 효과까지 톡톡히!



인상 깊었던 실험은?

풍선을 가까이 대자 비닐 고리가 떠오른다? 정전기의 세계로 초대받은 느낌이었어요.

동전을 쌓아 배터리를 만든다? 물리학이 이렇게 귀엽고 단순할 수 있다니!

물속 컬러쇼 실험은 감탄 나올 정도. 물에 전기를 흘리면 색이 춤을 춰요. 거의 사이언스 디스코.


정리하자면 이 책은요,
공부는 싫지만 실험은 좋아하는 아이들, ‘과학’이라는 단어에 거부감부터 드는 부모님, 또는 저처럼 책으로 과학을 다시 만나보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강력 추천이에요.

읽을까 말까 고민된다면?
과학에 입문하는 데 필요한 건 천 원짜리 동전 하나와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해요.

#하우영 #초등과학실험 #천원과학 #생활과학 #쉽고재밌는과학 #생각상자 #과학실험책 #생능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