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의 기분으로 오늘을 살지 마라 -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신경 끄기의 기술
와다 히데키 지음, 전선영 옮김 / 달콤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다 히데키 / 어제의 기분으로 오늘을 살지 마라

“단 3분짜리 감정에 하루를 빼앗기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제의 실수, 아침의 짜증, 한순간의 불안이 하루 전체를 잠식하는 경험. 정신과 의사 와다 히데키는 이런 감정의 파도에 쉽게 휩쓸리는 사람들을 위해, 평생의 연구를 책에 담았다.

일본 아마존 10년 연속 베스트셀러 누적 1,000만 부를 기록한 작가이자 정신의학 권위자인 그는, 감정을 다스리는 일은 타고나는 재능이 아니라 배울 수 있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어제의 기분으로 오늘을 살지 마라에서 알려주는 감정의 본질. 화, 짜증, 불안, 걱정은 억누른다고 사라지지 않는다. 오히려 억제할수록 더 강하게 되돌아오고, 반대로 있는 그대로 내버려두면 거센 파도처럼 밀려왔다가도 이내 잦아든다.

감정이 크게 흔들릴 때는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라, 타인의 감정과 나의 감정을 분리하라는 조언들. 나쁜 감정이 올라올 때 잠시 멈춰 들이쉬는 작은 호흡, 마음이 여유로워지면 자연스럽게 타인에게도 넓어지는 관용의 태도.

이 모든 것은 복잡한 준비도, 특별한 능력도 필요하지 않다. 그저 곧바로 따라 할 수 있는 실용적인 지침들이다.

불쾌한 감정에서 시선을 조금만 돌려도 이제껏 보지 못했던 행복이 주변에 가득하다는 사실을 알게 한다. 매일 행복할 순 없어도 행복한 일은 분명 매일 있다.

#스몰빅미디어 #달콤북스 @smallbigmedia #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