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몽실몽실 몽상구름 - 백 번 자살 시도 끝에 살아난 여자의 찬란한 생의 기록
최애니 지음 / 아빠토끼 / 2025년 7월
평점 :
최애니 / 몽실몽실 몽상구름
삶의 끝자락에서 수없이 흔들렸던 한 사람이 있었다. 기도문처럼 간절한 절망 끝에서 살아남은 그녀는, 죽음과 삶의 경계에서 몽상구름이라는 공간을 만들어낸다.
백번 자살 시도 끝에 돌아온 저자 최애니. 다시 살기로 결심하며, 슬픔을 써내려간 기록. 세상에 무너질 때마다,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슬픔에 짓눌린 마음을 잠시나마 띄워보내기 위해, 자신을 아프게 하는 세상과의 마지막 거리두기를 시도하며, 그녀는 조용히 구름 위로 올라섰다.
자신을 파괴하지 않고 살아내기 위해, 세상의 수많은 시선들과 싸웠다. 타인을 만족시키기 위해 살아온 착한사람이 되려다 무너졌던 시간을 돌아보고, 외모와 사회 기준이 만들어낸 괴물 같은 시선 속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한 몽상의 쿠션을 마련했다. 이처럼 상처는 계속되었지만, 그녀는 그 상처를 통해 자신을 조금씩 다시 알아가기 시작했다.
여자로 살아간다는 것, 그리고 여성에게 부여된 역할과 고정관념이 어떻게 자신을 억눌러 왔는지 고백하며, 왜곡된 사랑과 결핍 속에서 자신을 갉아먹었던 경험을 이야기한다. 마지막 장에는 죽음이 아닌 삶으로 다시 돌아오기 위한 희망의 발걸음을 담아내며, 수많은 상처를 받은 그녀와 같은 이들을 위해 글을 남겼다.
이 책은 누군가에겐 끝을 멈추게 하는 책이고,
누군가에겐 처음을 다시 시작하게 하는 책이다.
희망이 필요한 독자에게, 이 이야기가 꼭 닿기를 바란다.
당신도, 당신만의 몽상구름을 만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이 그 첫 번째 구름 한 조각 되어주기를.
#아빠토끼 @paparabbit_books #도서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