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체 리셋 - 무너진 몸을 바로 세우는 기적의 루틴
사가와 유카 지음, 성시야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6년 2월
평점 :
포레스트북스 도서 제공에 따른 서평 작성
“상체 리셋”이라는 제목과 어여쁜 상체를 지닌 여성이 표지에 시선이 끌려 읽고 싶었다. 과연 전 세계 400만 여성들의 몸에 혁명을 일으킨 화제의 운동법은 무엇일지, 궁금했다. 작가가 전수하는 상체 리셋 운동을 어서 따라해 보고 싶었다.
일본어 책을 한국어로 번역한 책이다. 책을 쓴 작가는 바디 메이크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지도자라고 한다. 소셜미디어 총 팔로워 수가 400만 명에 달한다고 한다.
160여 페이지 되는 책은 운동 동작에 해당하는 사진과 글로 된 설명이 어우러져 있다. 사진이 차지하는 비중이 적지 않아 참고하기 좋은 운동 책이라고 생각했다. 그렇다고 설명이 너무 적지는 않다. 동작의 중점 사항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표현되어 있고, 두세 줄 정도 구체적인 설명이 추가되어 있다. 동작만 보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고, 보다 정확한 운동을 위해 글까지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척추, 늑골, 골반, 견갑골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운동법이 소개되어 있다. 독자마다 고민인 부위에 맞게 책을 참고할 수 있다. 가짓수가 그리 많지 않아 간단하게 참고하기 좋다.
동작 사진이 있는 페이지에 첨부된 큐알 코드를 스캔하면 동작 영상까지 접근할 수 있다. 혼자서 집에서 따라 하기 매우 좋다.
집에서 독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유익하다고 생각했다. 간단한 움직임을 통해 상체 균형을 되찾는 한편 자세 교정을 원했던 독자라면 “상체 리셋”을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