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 물따라 산따라 자전거로 즐기는 생애 가장 건강한 휴가, 최신개정판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국내에 어떤 괜찮은 자전거 로드가 있을지 궁금한 마음에 중앙북스에서 새로 나온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는 최신 개정판으로서 숲길, 비경길, 도심길, 바닷길, 섬길, 바람길을 막라하여 자전거 타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 있다고 한다.


책을 쓴 여행 작가는 그동안 섬 여행가이드나, 자연휴양림 가이드, 자전거 여행 관련 책을 써 왔다고 한다. 여행 책 중에서도 자전거 관련 책을 가장 많이 쓴 것으로 보인다. 자연스레 이번 책도 크게 기대됐다.


무려 마흔 다섯 개 자전거 코스를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자전거 여행 전문가가 고르고 고른 정제된 길만 소개되어 있는 것이다. 앞서 잠시 밝혔듯이 자전거를 타는 사람의 취향대로 섬이면 섬 도심이면 도심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여지가 많다.


각 코스마다 자세한 관련 정보가 소개되어 있어 자전거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독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난이도, 접근성, 소요 시간, 코스 상태, 코스별 보급, 맛집과 볼거리, 숙박 정보가 모든 코스마다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지도나 사진 자료도 매 코스마다 포함되어 있어서 참고하기 좋았다.


본격적인 코스별 설명이 소개되기 전에 책 앞쪽에 음식이나 테마를 기준으로 코스가 구분되어 있는 것을 재밌게 봤다. 국수 로드, 별미 로드로 구분된 음식 기준 코스 설명도 있고, 가을 라이딩 코스나 전망 좋은 라이딩 코스 등과 같이 테마별로 나뉘어 있기도 하다. 


에세이 형식으로 코스별로 짤막하게 써 있는 글도 재미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자전거 여행을 하고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자전거로 국내 일주를 계획 중인 독자라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