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가원 창업 마스터 - 수업 준비부터 수강생 관리, 마케팅까지 요가 강사를 위한 비즈니스 가이드
호시 히로미 지음, 김지혜 옮김 / 동글디자인 / 2025년 9월
평점 :
동글디자인 도서 제공에 따른 서평 작성
요가를 즐기는 것을 넘어 요가 교육으로 창업을 하는 것은 과연 어떤 일일지 궁금한 마음에 동글디자인에서 출간된 요가 창업 도서를 읽기 시작했다. 요가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한번쯤 궁금해할만한 사안일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요가로 교육하는 일을 해볼까? 하는 것 말이다.
일본 책을 한국어로 번역한 책이다. 집필자 역시 일본 수도에서 요가원을 운영하는 동시에 요가원 경영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다고 한다. 요가 교육과 함께 컨설팅까지 겸하고 있는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요가 강사와 요가원 창업을 생각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궁금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 질문으로 가득한 책이다. 지속 가능한 일이 될 수 있을지, 나도 과연 창업을 할 수 있을지, 요가원 창업을 위해 무얼 준비해야 할지, 수익 창출을 위해 무엇을 염두에 두어야 할지, 뚜렷한 정체성을 지닌 요가원을 만들기 위해 무엇을 잊지 말아야 하는지 일본 요가 강사 및 컨설턴트가 명확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다.
본문 구성이 단순하지 않아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 텍스트는 물론이고 표로 일목요연하게 정보가 정리되어 있다. 또 요가 교육자를 꿈꾸는 독자가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도 많다. 큰 질문형 제목 아래 포함된 여러 가지 소항목은 각각의 내용이 짧게 구성되어 있어 필요한 내용만 빠르게 얻을 수 있기도 하다.
요가원 창업을 꿈꾸는 독자를 타깃으로 한 책이기에 요가를 즐기는 독자 역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요가를 즐기길 원하는, 아직 입문하지 않은 독자라면 요가원을 선택하는 데에 가이드가 될 만한 콘텐츠로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요가를 평생의 직업으로 삼는 것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던 요가 애호가라면 이번 “요가원 창업 마스터”라는 책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강사로서의 진로를 고려하지 않지만 요가 자체를 즐기고 있는 독자라면 역시 의미 있는 책일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