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혈관을 만드는 법 -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을 물리친다!
이케타니 도시로 지음, 윤경희 옮김 / 청홍(지상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중년 이상 독자들이 관심 가질만한 헬스 서적을 내고 있는 청홍에서 신간이 나왔다고 하여 읽어보기로 했다. 이번 책은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을 막을 혈압 건강 챙기는 방법을 다뤘다고 한다. 


청홍에서 나온 이전 책들과 마찬가지로 일본어 책을 한국어로 번역한 책이다. 이 책을 쓴 일본 출신 의학박사는 혈관과 동맥경화를 연구했고 혈관을 소재로 한 건강 서적을 여러 권 출판했다고 한다. 


청홍에서 출간되는 이전 책들과 마찬가지로 이번 책 역시 본문 텍스트 크기가 큰 편이다. 책 소재 특성상 나이 어린 독자보다 중년 이상 독자가 이 책을 많이 읽을 것이고 그에 맞게 글자 크기를 크게 했을 것이다. 눈 안 좋은 중장년 독자들이 다른 책보다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200 페이지가 조금 넘는 책 “100년 혈관을 만드는 법”은 다섯 개 장으로 구분된다. 혈관 건강과 돌연사 사이 관계, 혈관 건강과 치매, 당뇨, 암 사이 관계, 혈관 건강을 위한 좋은 식습관, 혈관 건강을 위한 매일의 습관, 마지막으로 혈관 건강을 위한 운동 순서로 읽을 수 있다. 혈관 건강의 중요성과 이를 지킬 방법을 총체적으로 책 한 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혈관 문제로 인해 겪을 수 있는 여러 질환을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연관지어 생각하지 않았던 뼈의 경우도 혈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혈압 중심으로 생각해 왔던 독자라면 책을 통해 혈관 건강을 깊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혈관 건강을 위한 식습관 팁이 상세하게 제시되어 있어 보기 좋았다. 저염 식단을 쉽게 습관화하거나 음주 시 건강하게 하는 방법 같은 것들을 읽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하니 식습관 개선을 통해 혈관 건강을 챙기고 싶은 독자라면 유용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