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 탈출 입문서 - 부동산 멘토 아빠가 알려주는
김주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오랜만에 부동산 서적에 손이 가 무얼 읽어볼까 고민하던 중에 작년에 읽었던 부동산 책을 가장 많이 출간했던 두드림미디어에서 나온 신간에 눈을 돌렸다. 작년 언젠가 읽었던 책이 아닌가 싶은 기시감이 드는 책 표지에 역시 어딘가에 있을 것만 같은 책 제목이다. 


부동산 신간 서적인 “부린이 탈출 입문서”를 쓴 작가는 한국전력에서 부동산 기획 업무를 담당했다고 한다. 요즘은 정년퇴직한 후에 소셜 미디어나 정책 포럼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블로그나 브런치, 티스토리에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부동산 분야 입문자를 타깃으로 한 책치고 분량이 상당하다. 총 300 페이지가 조금 넘는데, 내지에 인쇄된 텍스트가 적지 않아 객관적인 분량에 비해 더 글이 많게 느껴진다. 입문하는 독자가 책을 사기 전에 가벼운 콘텐츠와 편집을 기대했다면 부담을 느낄 수도 있어 보인다.


책은 총 다섯 개 챕터로 구분된다. 부동산 기본 다지기, 내 집 마련 전략, 부동산 투자 시 알아두면 좋을 것들, 부동산 투자로 불로 소득 구축하기 순서로 다섯 개 챕터로 나뉜다. 각 챕터별로 하위 장이 꽤 많이 있어서 다양한 소재를 중심으로 한 글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었다. 


투자 입문자로서 책 분량이 조금 많다고 느낄 수도 있겠으나, 그만큼 상세하게 작성되어 있고 다루고 있는 소재도 다양해서 유익하게 느낄 것이라 생각했다. 정독하면서 부동산 투자를 위한 기본기를 충분히 이 책 한 권으로 쌓아둘 수 있어 보인다.


시각 자료가 거의 없이 글만 있는 점은 조금 아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