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Plus+ : 언어편 (스프링) -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한 하루 10분 매일 두뇌 운동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베이직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주관적 견해


기억력 향상과 치매 예방을 위해 고령자를 타깃으로 한 두뇌 운동 학습서가 나왔다고 하여 궁금한 마음에 책을 펼쳐 보았다. 나이가 들수록 치매와 기억력 감퇴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이다. 


이번에 처음 접한 베이직콘텐츠랩에서는 이미 고령 독자의 취미를 위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었다. 시니어 힐링 컬러링북, 숨은 그림 찾기, 스도쿠, 스티커 페인팅북, 그리고 이번 책 시리즈인 치매 예방 및 인지 개선 활동북이 바로 그것이다. 시니어 독자 본인이거나, 시니어 부모를 둔 독자라면 한번쯤 도서 목록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번에 받아본 책은 언어편이다. 하루 10분, 조금씩 매일 꾸준하게 책으로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특히나 이 언어편은 말하기, 읽기, 쓰기 능력을 활용해 언어 능력 향상에 특화되어 있다. 이 외에도 놀이편, 시지각편, 종합편이 있으므로 관심 있는 시니어 독자의 관심이 요구된다.


책은 하루 두 문항씩 가볍게 풀 수 있고 총 오십 일 구성으로 만들어져 있다. 130 페이지가 조금 넘는 분량으로 가벼운 편이다. 시니어 독자가 부담 없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시니어 독자 타깃 도서이기에 글자 크기도 상당히 큰 편이다. 읽고 쓰는 데에 큰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책으로 보인다.


스프링으로 제본 되어 있는 점도 이 책의 특징이다. 악력 약한 시니어 독자라면 책장을 넘기며 필기하고 읽는 데 편할 것으로 보인다.


문항 유형이 다양해 지루함 없이 책을 활용할 수 있어 보인다. 단어, 문장, 글자, 끝말잇기, 그림, 삼행시 등 여러 유형의 문제를 만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