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 사용 설명서 - 피부과 진료 선택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인승균 지음 / 라온북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주관적 견해


피부과 진료와 시술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고 싶은 마음에 라온북에서 신간으로 나온 “피부과 사용 설명서”를 읽기 시작했다. 작년에 라온북에서 나왔던 책 몇 권이 유익했던 기억이 나서 이번 책도 기대되었다.


책을 쓴 피부과 전문의는 현재 송도에서 지역 최대 규모의 피부과 의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전문의로 진료를 시작한 지 20년이 다 되어 가고 있다고도 한다.


책은 크게 네 개 챕터로 구분되어 있다. 국내 피부과 시장, 피부과 진료의 여러 역할, 주요 피부 질환, 피부 미용과 이를 위한 클리닉 순서로 소개되어 있다. 마지막 장의 피부 미용에 관한 내용이 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 책을 집어든 독자라면 가장 크게 관심을 가질 분야일 것이다.


영원히 충족되지 않는 자기만족에 취해 피부 미용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것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는 대목에서 글을 쓴 전문의에게 신뢰감이 든다.


피부 질환을 다룬 세 번째 챕터에는 각 피부 질환에 대한 설명이 짧게 써 있는데 특히 마지막 페이지 마다 QR코드가 있어 유튜브 영상을 통해 추가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마지막 네 번째 챕터에서는 여러 가지 피부 미용 시술에 관해 짧게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깊이 있지는 않지만 여러 사항을 빠르게 살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작가인 피부과 전문의가 받는 시술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시술을 받고 싶은지, 어떤 시술이 가성비 좋고 그렇지 않은지 의견도 있는데 특히 기억에 남는다.


피부과 질환에 관심 있거나 미용 시술에 막 관심을 갖기 시작한 독자들이 정보를 얻기에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