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미에르의 처음 프랑스어 - 프랑스어 찐 왕초보를 위한 100일 완성 프로젝트
노민주(주미에르)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도서 제공, 주관적 견해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 공부에 관심 있는 독자라면 친숙한 시원스쿨닷컴에서 프랑스어 학습서가 새로 나왔다고 하여 한번 학습에 활용해 보기 시작했다. 프랑스어 초보자를 위한 100일 완성 프로젝트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처음 접하는 외국어를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하지 않았을까 기대했다.

책을 받아보니 크기도 크지 않고 무게도 적당해 학습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부담감을 느끼지 않았다. 초보를 위한 외국어 학습서 중 두께와 무게가 상당해 책을 펼쳐 공부하기까지 심리적인 부담감을 느꼈던 적이 있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다.

정보 양이 과도하지 않은 점도 “주미에르의 처음 프랑스어” 책에서 맘에 드는 점이다. 프랑스어 입문자를 타깃으로 한 책으로서 본문의 텍스트 크기도 작지 않고, 지나치게 세세한 문법적 설명이 제외되어 읽고 암기하며 공부하기에 크게 어렵지 않다.

수록된 문장 길이도 대체로 짧아서 공부하기에 좋다. 프랑스어 왕초보를 위한 최고의 입문서라는 홍보 문구가 있는데, 이에 알맞은 구성과 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말로 발음이 표기되어 있어 소리내 따라해 보기에도 용이하다. 각 과 맨 앞장에는 문장과 단어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기본 강의는 시원스쿨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으나, 말하기 트레이닝에 한해 무료 영상 강의가 있어 활용할 수도 있다. 책을 쓴 주미에르 강사는 20만 유튜버이기도 하다. 프랑스어로 말하며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