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 - 마케터의 시각으로 쓴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법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도서 제공 & 주관적 견해
시시각각 변하는 생성형 인공지능 경향에 발맞춰 국내 출판 시장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관련 신작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인공지능이라는 문구가 제목에 포함되어 있으면 일단 관심이 생겨 “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을 읽기 시작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특히 마케팅 측면에 집중해 설명한 책이다. 마케터이자 마케팅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의 글이다.
크게 1부와 2부로 나뉜 간단한 구성이다.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케팅 총론이 1부에, 생성형 인공지능의 실무 마케팅 적용 방법이 2부에 소개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깊이 있고 촘촘하게 설명되어 있다기보다 트렌드를 훑는 수준에서 작성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높지 않은 품질의 내지와 인쇄 등 이코노미 성격의 책 만듦새의 영향으로 책이 주는 가벼움과 헐렁함이 더욱 부각된다.
국내 여러 기업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마케팅에 활용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이후 퍼플렉시티나 클로드, 네이버 큐 등 이런저런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마케팅에 반영할 수 있는 방법이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다.
200페이지가 채 되지 않는 부담 없는 분량이 눈에 띈다. 짧은 시간 안에 마케팅과 생성형 인공지능을 연결지어 경향성을 파악 하고 싶은 독자에게 유용할 것이다. 대단한 무언가를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 있다. 팁으로 전달되는 것들이 대체로 표면적이고 단편적으로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