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단기 합격 해커스공기업 NCS 통합 기본서 (필수과목+전략과목+모의고사 5회분) - 한국전력공사·한국철도공사(코레일)·국민건강보험공단·IBK기업은행 등 공사 공단 및 금융권 필기 전형 대비ㅣ본 교재 인강ㅣNCS 필수 암기 노트ㅣ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
윤종혁 외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제공 & 학습 후 주관적 견해 리뷰


NCS 관련 수험서를 공격적으로 출판하고 있는 해커스에서 2025년 대비용으로 “단기 합격 해커스공기업 NCS 통합 기본서”가 새로 출간되었다. 여러 문제 유형이 한꺼번에 수록된 통합 기본서이기도 하고, 최신 경향을 반영한 2025년 출간 도서이기에 관심이 생겼다. 문제 위주의 교재를 작년에 펼쳐본 경험이 있는데, 이번에 해커스 기본서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궁금했다.


책 두께가 상당한데 다행히도 필수과목, 전략과목, 모의고사, 해설집 총 네 권을 쉽게 분권할 수 있었다. 각 100-300페이지 분량으로 나뉘어져 있어 펼쳐서 공부하기에 편했다. 분권이 불가능한 형식으로 제작되었다면 학습 시 불편했으리라 생각했다.


개념 설명, 해당 유형 대표 문제, 실전 문제 순서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 직업기초능력에 이제 막 입문한 수험생들이 단계적으로 학습하기에 좋아 보였다. 문제별로 요구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인지 해설서에서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어 습득한 내용을 올바르게 문제 풀이에 적용했는지 점검해 볼 수 있었다.


오랫동안 붙잡고 있을 성격의 시험이 아니어서 그런지 중요한 것들을 엄선해 구성했다는 인상을 받았다. 책 표지에도 “2주 완성”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는데 학습자의 상황과 의지에 따라 2주도 채 되지 않는 기간 안에 기본 사항들을 이 책을 통해 정리해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pdf 형식으로 된 필수암기노트를 비롯해 이론 요약 노트, 면접 합격 가이드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점도 해커스 교재의 특징이다.


공기업 채용을 준비할 예정이거나, 준비 중이던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해 보인다. 통합 기본서로서 필수과목에 전략과목 그리고 모의고사가 5회분으로 수록되어 있어, 최대한 책 한 권으로 완성도 있는 준비를 원한다면 학습을 위해 활용할 가치가 충분해 보인다. 공기업대비, 금융권 대비 목적의 책으로 참고할 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