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를 만드는 식습관 레시피
허진 지음 / 라라 / 2024년 11월
평점 :

도서 제공 & 주관적 견해 리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 노력하다보니 관련된 신간 도서가 나올 때마다 찾아보게 된다. “나를 만드는 식습관 레시피”는 건강하게 아름다운 사람으로 살아가기 위해 중요한 식습관을 소개하는 책이라고 한다.

건강 팁이 주로 나열되어 있는 다른 책들과 달리 이 책은 에세이 형식이 주를 이룬다. 작가 스스로 경험했던 바나 지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한 건강 에세이가 쓰여 있고, 이 에세이 앞 뒤로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팁이 간단하게 소개되어 있다.
내지 디자인과 수록된 사진에 공들인 티가 역력하다. 독자 누구나 잘 만들어진 책이라고 느낄 만듦새다. 건강하게 사는 것에 관심이 많은 지인, 특히 여성이 있다면 이 책을 선물로 해도 좋을 듯하다.
수족냉증에 좋은 진저 블랙티 마시기, 식전 양배추 씹어 먹기, 아몬드, 미소 된장국 등 건강 식품도 소개하고 어떻게 만들어 소비하면 좋은지 설명되어 있다. 대체로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음식들이어서 독자가 따라해보기 어렵지 않아 보인다.

토마토, 단호박, 사과, 양배추, 연어 등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서 건강 음식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다. 사과 계피, 단호박 죽, 연어 미소 된장 구이 등 음식 만드는 방법이 간단해서 하나씩 따라해 섭취해볼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