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인생 설계사
조유나 외 지음 / 등(도서출판)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험 설계사라는 직업에 대한 궁금증과 무려 열다섯 명이 집필에 참여한 책이라고 해서 호기심에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도서출판 등에서 출간하고 있는 ‘리얼시리즈’에 포함된 책이라고 하고, 여러 명의 글쓴이들이 모여 책 한 권을 내는 것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영업’의 영역이기에 본래 외향적인 성격인 사람들 위주로 진입하는 직종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번 책을 통해 그렇지 않은 경우가 꽤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영업 자체를 아예 해본 적 없음에도 보험 설계사로 처음 일을 시작하거나, 내성적인 성격이었음에도 사람을 상대하는 일에는 자신이 있다는 걸 깨닫고 설계사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경우 등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한계라고 생각하고 틀에 가두기보다 상대적으로 더 뛰어난 자질에 집중해서 보험 설계사로서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직업인들의 면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이 최종 계약을 체결하기까지 거듭되는 거절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는 어느 설계사의 말을 통해 영업이라는 일의 특성을 단번에 상상해 볼 수 있었습니다.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에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거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행위가 필요하다는 것을 보며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까지 장기간 노력하는 설계사들의 노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체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거나, 가장으로서 가족을 부양하거나, 한계나 어려움을 넘어서 설계사로서 본격 궤도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간략하게 담아 독자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 설계사라는 직업에 한정되기는 했지만 공통적으로 직업인으로서의 성공 서사를 포함한 글이어서, 분야에 상관없이 커리어 성공과 발전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유익하게 느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컬처블룸 통한 도서출판 등 도서제공에 따른 서평 작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