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이비드 베컴 ㅣ 선수 시리즈 18
선수 에디터스.김정용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4년 8월
평점 :
올해 선수 시리즈로 읽었던 네이마르편과 위르겐 클롭편에 이어 데이비드 베컴을 앞세운 편이 새로 나왔다고 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한번 펼쳐 보았어요. 사진과 텍스트가 조화롭게 배치된 부담 없는 잡지 형식의 시리즈를 기대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넘겨보기 시작했어요.
물론 축구 선수로서 베컴의 존재감 말할 것도 없지만, 워낙 광고에도 많이 나오고 셀러브리티 급으로 추앙받던 과거를 잠시 떠올랐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맨 앞장에 “시대의 아이콘이 된 축구선수”라는 타이틀이 쓰여 있더라고요. 이어서 런던 동부에서 태어난 시기부터 축구 선수와 유명인사로 동시에 널리 알려지기까지 그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가 실려 있어요.
역시 지난 편들과 마찬가지로 선수 하나만 오로지 책에 포함시키지 않고, 관련된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었어요. 이번 편 제목은 데비이드 베컴이지만, 그와 관련된 대상, 구단, 인물, 심지어 배경이 되었던 영국 특히 멘체스터 사회상도 이 책에서 사진과 텍스트로 다루어지고 있어요.
재밌게 읽었던 페이지 제목이 바로 “어떻게 사람 별명이 헤어 스타일”이었어요. 역대 화재가 되었던 베컴의 헤어스타일을 사진으로 보여주는 페이지에요. 연도에 따라 노화하는 그의 얼굴과 개성 강한 헤어스타일을 만날 수 있어요. 이 다음 쪽에는 베컴의 패션을 보여주는 장이 펼쳐지는데, 요즘 쉽게 목격되는 오버 사이즈 바지를 입은 모습을 보면서 동시대 장면 같다고 생각했어요. 젊은 그의 얼굴을 보면 족히 20년은 지난 사진인 것 같은데 말이지요.
베컴이 축구 선수로서, 셀러브리티로서 누렸던 과거 영광과 인터 마이애미 구단주로 활동하는 현재 모습을 사진과 텍스트로 콤팩트하게 만나볼 수 있었어요.
*컬처블룸 통한 브레인스토어 도서 제공에 따른 서평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