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
메이랩(조윤화)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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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싸게 팔지 마라”라는 제법 도전적인 제목이 눈길을 끌더라고요. 자영업에 종사 중이지도, 종사하는 것에 큰 관심이 없는 현재 상황에도 불구하고 글쓴이가 어떤 이야기를 전달할지 궁금한 마음에 한 번 읽어보았어요. 


글쓴이는 창업 이후 상당한 매출을 달성한 경험을 보유하고 창업 비법을 전수하는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하네요. 


장사에 대해 뭘 모르는 저로서는 싼 가격에 미끼 상품 하나쯤은 내걸어서 모객에 힘써야 하는 것 아닌지 생각했는데요. 글쓴이는 들어가는 말에서부터 확실하게 말하고 있어요. 바로 박리다매를 하지 마라고요. 박리다매 하다가 곧 폐업하게 된다고 경고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방법으로 상품 가격을 책정하고, 손님을 맞이해야 할지 방법을 얼른 알고 싶었어요.


책은 가격 책정 전반, 고객 타겟팅, 가격 정하기 전략, 상품 가치 상승 전략, 사장의 태도 총 다섯 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수많은 가격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며 읽어 봤어요.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소를 보기 좋게 설명해 놓아서 자영업에 관심이 전혀 없던 저도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고려할 것들이 많기도 하고, 단순한 숫자 이면에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 고심한 흔적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어요.


사진과 예시 사례가 많이 나와서 읽기에도 편하고 좋았어요. 글로만 설명했다면 내용이 딱딱해서 읽기 쉽지 않았을 것 같기도 한데, 역시 강사 경력을 보유한 글쓴이답게 어떻게 해야 독자가 더 잘 내용을 알아 듣고 이해할 수 있는지 고민하지 않았나 예상했어요.


지금 당장 자영업자로서 물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로 경제 활동을 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팁이 많다고 느꼈어요. 



이 글은 평단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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