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러시아어 문법 - A1 - B2 필수 문법 완벽 정복 GO! 독학 시리즈
최수진 지음, Kaplan Tamara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릴 문자와 러시아어 기초 회화 정도만 알고 있는 상태여서 기초 문법을 배우면서 실력을 길러보고 싶었어요. 올해에만 벌써 몇 번 째 책인지 셀 수 없을 정도로 여러 권 봐 온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책이에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도서를 올해 유용하게 봐 와서 이번에 러시아어 교재도 처음으로 한 번 활용해보고 싶었어요.


 “기초부터 토르플 1단계 시험까지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문법서”라고 표지에 쓰여 있는 부분에 눈길이 갔어요. 토르플을 취득할 예정은 없지만 자격증 공부까지 대비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해서 더 믿음이 생겼어요.


 책 구성이 심플해서 좋았어요. 외국어 기초도서에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 있으면 뭘 먼저 공부해야하는지 혼란스러웠는데, 이 책은 그렇지 않아요. 일단 장 구성은 주요 문법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명사, 형용사, 동사, 전치격, 여격, 조격, 수사, 동작동사, 재귀동사 등 중요한 문법 사항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요. 


 혼자 공부하는 학습자나 교습을 하는 교수자나 학습자가 모두 활용하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어요. 각 장에 학습 목표가 명확하게 쓰여 있고, 학습해야 할 문법 사항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고, 예시 문장도 자세하게 적혀 있어요. 배운 내용을 제대로 학습자가 이해했는지 또는 암기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문제도 충분하게 제시되어 있어요. 


 단어와 문장 전체에 강세 표시가 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어요. 아무래도 러시아어 실력이 부족하다보니 강세 표시가 있는 학습서가 지금 단계에서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지면에 여백이 많지 않은 점이 아쉬웠어요. 문법 공부하다보면 예외 사항이나 더 자세하게 알 필요가 있는 것들을 책에 적을 수밖에 없는데 그런 것들을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적다고 느꼈어요. 문법 설명도 너무 빽빽하게 글로 설명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좋지 않았어요.



이 글은 시원스쿨닷컴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