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한 권으로 끝내는 만능 일반상식 (취업 상식 기본서) - 공기업/금융권/언론사/대기업 대비 | 분기별로 업데이트되는 최신 상식 자료(PDF) | 기출유형모의고사 3회분 수록 | 고빈출 상식 키워드 수록
해커스 취업상식 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4년 2월
평점 :
해커스에서 취업용 도서까지 취급하고 있는 건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신기한 마음에 호기심을 갖고 새로 나온 한 권으로 끝내는 만능 일반상식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정독한 것은 아니고, 대략 어떤 특징이 있는 책이고, 장점이 무엇일지 점검해보기 위해 속도감 있게 책장을 넘겨 읽어 보았답니다.
책을 받고 엄청난 두께에 할 말을 잃었다지요. 710 여 페이지로 구성된 책이고, 종이 크기도 A4보다 조금 작은 수준입니다. 무기로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내지는 검정색과 초록색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뒷장에 쓰인 글자가 살짝 비치지만, 책을 보면서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첫 번째로 다방면 주제를 포함하고 있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경제, 국제 경제, 경영, 금융 산업, 정치, 법, 사회, 환경 보건, 한국사, 세계사, 인문, 문학, 문화예술, 미디어 스포츠, 과학, IT 주제에 해당하는 일반 상식이 가득 담겨 있는데요. 각 분야에서도 또 많게는 다섯 개 세부 분야로 나누어 구체적인 사항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좋았던 건 어휘 및 구가 왼쪽에, 그에 해당하는 정의가 오른쪽에 설명되어 있는 점입니다. 이 많은 걸 한 번만 보고도 완벽하게 끝낼 수는 없을 텐데, 적어도 한 번 더 점검할 때 왼쪽에 있는 어휘만 보고 뜻을 손으로 가리고 생각해보거나, 반대로 뜻만 보고 어휘나 구를 상기해보는 식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집부에서도 몇 번 복습하는 걸 전제로 교재를 만들었는지 정의에 해당하는 문장 위에 네모 박스 세 개가 표시되어 있어요. 그거 한 두 번씩 체크해가면서 책 보면 성취감 들고 좋겠는걸요.
세 번째로 문제가 충분히 있어 재차 점검하기 좋다는 겁니다. 한 챕터 끝나면 핵심 점검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공부한 장 전체를 복습할 수도 있고, 책 말미에는 실전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어서 공부 기간 막판에 정리하기에 좋아 보입니다.
두께며 무게며 부담이 되긴 하지만 뭐 어쩌겠어요. 책 한 권으로 일반상식 좀 채워서 필요한 시험에서 합격하면 그만이지요.
이 글은 해커스잡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