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해보니 주식투자 광풍이 불었던 코로나 팬데믹 초기에 주식에 입문한 후 산발적으로, 단편적으로 그때 그때 궁금한 사항을 검색하거나 주변에 물어보며 투자를 해 왔는데요. 기본기가 부족하니 무언가를 새로 접하고 머릿속에 넣어도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더라고요. 한 번 각 제대로 잡고 주식 투자 기초 공부를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끼고 있던 와중에 책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을 펼쳐 보았습니다. 


 단순히 신간이라기보다 ‘최신 개정증보판’입니다. 이번에 무려 56쇄라고 하는데요. 2000년에 처음 나온 이후 지금까지 개정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3월 10월에 최신 개정판이 나온 것이고요. 집필한 곽해선 지은이는 경제 교육서를 상당수 써 왔습니다. 특히나 300문 300답이라는 문구를 붙인 책이 많은 걸 보아 독자들의 경제 이해를 돕기 위해 노력해 온 것 같습니다.


 두툼한 주식 투자 입문서는 크게 일곱 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장과 2장에서 각각 주식 시장과 매매 행위, 3장과 4장에서는 가격과 종목, 5장부터 7장 까지는 플러스 알파라고 할 수 있을 공모주, 실권주, 배당주, 선물, 옵션이 다뤄집니다. 즉 책 앞부분에서 주식 매매 활동 전반을 배운 후 시장 흐름을 읽고 투자할 종목을 결정하기 위한 방법을 접할 수 있습니다. 투자에 입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실권주나 선물 옵션 투자에 뜻이 없다고 하더라도, 5장 이후 내용을 읽으며 ‘이런 게 있구나.’ 정도로 파악해보면 좋겠습니다. 이미 주식 시장에 어느 정도 이해가 갖춰진 경우라면, 후반부 내용을 바탕으로 추가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습니다.


 20년 넘게 개정을 거듭하며 출간되고 있는 책에 구태여 이게 좋다 저게 좋다 말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굳이 짚어보자면 소제목이 전부 질문 형식으로, 이에 대한 답변이 이해하기 쉽게 쓰여 있는 점입니다. 주식 투자를 막 시작했거나, 이미 뛰어 들었지만 속속들이 알고 있지 못한 경우에 품을 수밖에 없는 궁금증을 다루고 있습니다. 수치를 끌어와 예시도 자세하게 제시되어 이해가 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덕분에 무심코 지나쳤던 개념을 짚어보며 향후 주식에 투자할 때 고려해야할 다양한 지표를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대충 괜찮아 보이는 주식을 사서 가격이 오르길 바라는 행위를 하고 계신 분들, 주식 투자에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 주식 투자에 아직 입문하지 않은 분들이 투자 입문서로 활용하면 유용하겠어요. 20년 넘게 찍혀 나오는 책이기에, 내용을 제대로 소화하기만 한다면 주식 투자 기본기를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은 혜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