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최윤국.정호선 지음 / 시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지인 몇 명이 하나같이 스페인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와서 이 나라의 아름다움을 침을 튀기며 말하더라고요. 크게 관심이 없던 나라인데 하도 최근에 주변에서 찬양하는 말을 듣고 나니 살짝 관심이 생겼습니다. 나라 하나에 관심 가지면 제가 가장 먼저 하는 것이 그 나라에서 쓰이는 언어를 알아보는 것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시사북스에서 나온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 책으로 스페인어 입문 과정을 공부해 보았답니다.


 기초 회화를 중심으로 18개 과가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문법이 전면에 등장했다면 지루함을 느끼고 학습 초반에 책을 덮어버렸을 것만 같은데요. 다행히 초반에 알파벳과 발음 규칙, 성, 수, 관사 등 정서법 기초를 지나 본 과정이 대화1, 대화2, 대화3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함이 덜했어요. 스페인에 여행 갔다고 상상하면서 대화문 여러 번 읽어 보고, 음성 파일 반복해서 듣다보니 자연스레 익숙해 졌어요. 교재 5페이지에 QR코드 하나가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었더니 교재 본문 문장을 원어민이 읽은 파일에 접근할 수 있었어요. 아직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아서 외울 정도까지 되지는 않았지만, 두 달 동안 공부하면서 인물 한 명이 말하는 걸 듣고 대답 정도는 외우는 수준까지 목표로 잡아 보았어요.


 특별히 좋았던 점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바로 각 과 후반 마다 등장하는 ‘문화탐색’ 코너입니다. 지인들이 칭찬해 마지않던 스페인 관광지며, 맛있는 음식 정보가 간략하게 수록되어 있어서 역시 문법이나 새로운 단어로 어려움을 느끼다가도 리프레쉬도 되고 공부 의지도 생겼습니다. 『착! 붙는 스페인어 독학 첫걸음』과 함께 스페인어 입문 과정을 잘 마쳐서 나중에 바르셀로나 여행 가서 스페인어를 활용해 보고 싶습니다.



이 글은 시사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공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