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일본어 상황 표현 222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쓰기 노트 + 전체 음원 MP3 QR + 속도별 MP3 음원) GO! 독학 시리즈
후지이 와카나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초급 학습자로서 회화 공부를 부담 없이 시작해보고 싶은 마음에 본 책입니다. 200 페이지를 갓 넘는 분량하며 책 제목에 포함된 “표현 222”가 마음에 들어 선택했습니다. 외국어 학습 강의와 도서로 익숙한 시원스쿨에서 나온 책이라고 하여 믿고 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어 문장을 자연스럽게 듣고 말하는 환경에 놓여 있지 않다보니 최대한 공부하는 시간만큼은 일본인들이 사용하는 문장을 듣고 말하고 싶었는데요. 집필한 글쓴이가 ‘저자의 말’에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진짜 일본어 표현을 수록했다고 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혼자서 공부하기에 좋았던 책이에요. 입문 과정을 다른 책으로 공부하면서 추가로 하루에 30분만 더 할애해 이 책으로 공부해 보았어요. 책 앞에 제시된 20일 학습 플랜과 40일 학습 플랜 중에서 저는 40일 학습 플랜을 선택해서 따라가 보았고요. 20개 챕터로 책이 구성되어 있으니 이틀에 챕터 한 개 공부하는 식이었어요. 교재 내용에 맞는 저자 직강 영상이 따로 있는데 유료라고 하여 참고하지는 않았고요. 일본어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음원 파일을 활용해서 혼자서 공부했어요.


 챕터 하나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 개수가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어요. 단어를 들으며 따라 읽고 쓰면서 가볍게 본 후 활용 동사 몇 개를 역시 듣고 따라 읽어 봤어요. 그리고 나오는 확장된 문장을 최대한 암기하는 것을 목표로 여러 번 듣고 따라 읽었어요. 패턴 응용 코너가 있어서 심화 학습자의 경우 본 문장에서 더 나아가 익힐 수도 있겠어요. 아직까지 제 수준에서는 과한 것 같아 패턴 응용은 제외하고 공부했어요. 챕터 마지막에 연습문제도 있어서 실력 점검차 풀어보고 틀린 부분은 복습할 때 참고했어요.


 꾸준히 매일 20일 또는 40일간 일본어 초급 회화 공부를 해보고 싶다면 좋은 선택으로 보여요. 저는 챌린지 형식으로 교재 앞에 제시된 플랜을 40일간 따라가며 공부 후 체크하는 성취감을 느껴보고 있어요. 알고 보니 GO! 독학 일본어 표현 시리즈로 일상 표현을 담은 책도 이미 있었더라고요. 이 책으로 공부한 후 시리즈의 일상 표현 책으로도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