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를 입에 착! HSK 시험까지 한 번에 착!, 개정판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허은진.츠징위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와 달리 초기에 진입 장벽이 있다는 말에 공부하기를 미뤄 왔던 중국어 공부를 이번에 시사중국어사의 『착! 붙는 중국어 독학 첫걸음 개정판』으로 시작해 봤습니다. 믿고 보는 시사북스의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개정판 책이어서 어떤 최신 경향으로 업데이트 되었을지 궁금했고 새로운 언어를 배울 생각에 설렜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보이는 표지의 귀여운 캐릭터와 심플한 디자인이 보기 좋았습니다. 정가 16,800원을 고려할 때 책의 크기도 생각보다 크고 두께도 두껍습니다.


 간단한 기초 회화 문장을 중심으로 과정이 구성되어 있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까지 다른 외국어를 처음 공부하며 어려움을 느끼고 포기했던 순간을 떠올려보면 문법이 전면에 등장할 때였습니다. 이 책은 일단 ‘너는 이름이 뭐야?’, ‘너는 뭐 하는 거 좋아해?’ 등과 같이 기초 문장을 각 과마다 제일 먼저 배울 수 있게 한 후 문장에 맞는 어법 포인트를 공부하는 순서로 되어 있어요.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상황이어서 누군가의 가르침을 받으며 공부하고 싶었는데요. 아무리 독학자를 위해 잘 구성된 도서라고 해도 전부 혼자 해 나가기엔 부담이었어요. 유튜브에서 ‘착붙는 중국어’ 검색 후 업로드 되어 있는 영상 강의를 보면서 따로 노트에 필기도 하고 교재도 보면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더 많았거나 언어에 대한 의욕이 더 컸다면 보다 길게 구성되어 있는 유료 영상 강의를 찾아보고 결제했을 거 같은데, 가벼운 마음으로 간보는 느낌으로 처음 중국어를 공부하는 지금 상황에서 괜찮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교재 본문이나 앞부분에 첨부된 간체자 쓰기 노트로 쓰기 연습을 충분히 해볼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중국 문화 엿보기’ 코너가 각 과마다 있는데, 중국 문화에 익숙해지면서 언어 공부도 더 재밌게 느껴졌습니다.



이 글은 시사중국어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공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