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라 - 영화, 드라마, 예능과 떠나는 랜선 진로 여행
최영숙 지음 / 미디어숲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영화, 예능과 연계한 청소년 진로 탐색 도서라고 하여 관심 가는 책, 현직 진로 교사가 쓴 책이라고 하여 믿음 가는 책 『내 안의 인피니티 스톤을 찾아라』입니다. 대중문화와 진로의 결합이라는 신선한 기획이 눈에 띄어 한 번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얼핏 생각하면 대중문화에서 무슨 청소년 진로 내용을 뽑아낼 수 있을까 싶기도 해 궁금했어요.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한 편을 소재로 글쓴이가 청소년에게 전하는 진로 관련 조언이 적절히 결합된 글이 모여 있습니다. 평소에 재밌게 봐서 뇌리에 강하게 남아 있는 작품이 나올 때는 더 집중해 읽게 되었던 것 같아요. 본 적 없는 작품이라 할지라도 글쓴이가 주요 줄거리를 설명해주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작품을 그려볼 수 있었어요. 진로에 관련된 내용만 있었다면 청소년들이 지루해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유명 작품이 등장하다보니 청소년들이 조금이라도 친숙하게 인식하여 책에 접근할 수 있겠어요.


 진로 탐색으로 고민 중인 청소년을 위한 글쓴이의 진솔한 조언도 인상 깊었어요. 현직 진로 교사이자 그간 학생들에게 상담해 주었던 경력을 가진 글쓴이답게 학생들에게 뼈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내가 청소년일 때 이런 조언을 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요즘 Z세대들에게 부러운 마음도 생겼답니다.


 매 장 말미에 ‘진로 더하기 생각’ 코너가 있는데, 글쓴이가 독자에게 제시하는 간단한 과제입니다.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독자가 능동적으로 진로 탐색에 뛰어들게 하는 질문과 요구 사항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답을 찾아보며 책을 훨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 글은 미디어숲으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