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 붙는 일본어 독학 첫걸음 - 히라가나부터 JLPT까지! 입에 착! 시험에 착! 착! 붙는 외국어 시리즈
일본어 공부 기술 연구소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에 시사북스사의 착! 붙는 프랑스어 독학 첫걸음이라는 책으로 고동은 선생님 강의를 보며 공부한 후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던 차에 개정판 교재가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보고 다른 외국어 교재도 살펴보기로 했어요. 이전 교재 표지가 다른 출판사 외국어 교재와 비슷해서 헷갈렸던 것에 비해 이번 개정판 표지는 귀여운 삽화가 포함되어 있어 개성 넘쳐요. 다른 언어 개정판이 차차 출간되면 시사북스사의 교재라는 걸 단번에 떠올릴 수 있겠어요. 


 책을 받아보고 가장 먼저 느낀 점은 알차다는 것이었어요. 생각보다 두껍고, 뭐 이것저것 책에 많이 들어 있어서 일본어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이 이상으로 다른 자료가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가도 2만원이 채 되지 않고, 온라인 서점에서 할인까지 하니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다고 느꼈습니다. 전체 두께의 약 30%를 차지하는 ‘JLPT N5/N4 모의고사’ 책자는 분철되어 있어서 필요한 본 교재만 달랑 들고 휴대하여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본 교재 앞부분에 ‘쓰기노트’라고 해서 히라가나, 가타카나, 한자를 쓰면서 연습할 수 있는 작은 책자도 붙어 있는데, 자유롭게 가위로 잘라서 분철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공부하면서 부록과 본 교재 구성이 상당히 알차다고 느꼈어요. 각 페이지 상단에 QR코드가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해당 페이지에 나온 일본어를 들을 수 있어요. 반복하며 듣기 좋았어요. 가장 좋았던 점은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있는 총 16강짜리 강의였습니다. 독학 타이틀로 나오는 교재에 요즘 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착! 붙는 시리즈도 역시 유튜브에 강의 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어서 혼자서 공부하는 학습자가 특히나 유용하게 시청하며 활용할 수 있어요. 


 부록으로 제공되는 작고 두꺼운 종이 한 면에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가 전부 쓰여 있고, 반대편에는 명사, 형용사, 동사(1그룹, 2그룹, 3그룹) 활용형이 적혀 있어요. 공부하는 책상 앞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봤더니 동사 긍정, 부정, 과거 활용형을 꽤 암기할 수 있었어요. 


 JLPT N3 이상을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기 때문에 본 교재 뒤에 따로 책자로 마련된 ‘JLPT N5/N4 모의고사’는 앞으로 실력 점검 차원에서만 활용해 볼 예정이에요. 저와 다르게 JLPT N5 또는 N4 목표로 하는 분들께는 유용하겠어요. 


 아쉬운 점 하나 있었어요. 내지 종이가 얇지 않은 편이고 제본된 부분 여백이 많지 않아서 책 중간 부분 쯤에서 종이에 필기하기 쉽지 않았어요. 문형 연습 코너에 단어가 제본 부분 가까이 리스트화 되어 쓰여 있는데 여백이 적어 불편했네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독학 첫걸음”이라는 책 컨셉에 충실하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하기 좋았어요. 앞으로 한동안 일본어 공부 계속 해나가려고요.


 


이 글은 시사일본어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공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