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미국 서부 This Is Western USA - 2024~2025년 최신판 디스 이즈 시리즈
제이민.민고은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스앤젤레스에 거주 중인 친구를 만날 겸 휴가차 미국 서부 여행을 계획하던 중 여행서 전문 출판사 테라에서 발간한 『디스 이즈 미국 서부 THIS IS WESTERN USA 2024~2025년 최신판』(이하 디스 이즈 미국 서부)을 발견해 좋은 기회에 살펴볼 기회를 얻었다. 며칠 간 책을 넘겨본 결과 너무 만족스럽다.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미국 서부는 알찬 구성과 수록된 사진이 매력적인 책이다. 캘리포니아, 그랜드 서클(라스베이거스, 애리조나 등), 로키산맥, 시애틀 및 포틀랜드 지역을 본격적으로 다루기 전에 “미국 서부 추천 코스 베스트5”, “미국 서부 음식 & 쇼핑 가이드”와 “미국 서부 테마 여행” 챕터 등을 통해 어떤 방향으로 이번 미국 서부 여행을 다닐지 대략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모두 선택하기에는 선택지가 너무 많기에 미국에 익숙한 집필진이 추천하는 여행 코스와 여행 최적기 정보가 유용하게 다가왔다.


 음료, 음식, 식당, 관광지 등 중요한 것들에 해당하는 사진이 내지 가득 실려 있어 여행을 하고 있다는 느낌도 든다. 사진 덕분에 이름만 들었던 도소매 브랜드나 식당에 익숙해질 수 있었다. 


 지역별 여행 정보가 수록된 면에는 필수 관광지, 지도를 통한 한눈에 보기, 추천 일정, 해당 도시 출입 정보, 시내 교통, 투어 프로그램, 숙소, 축제 캘린더, 포토존, 도심 지도, 그리고 구역별 구체적 장소 정보가 이어진다. 유튜브로 여행 정보를 얻으면서 여기 저기 흩어진 상태로 정보가 모여 불편했는데, 이렇게 책 한 권에 모든 정보가 담아져 있어서 계획을 세우기 간편했다. 


 책 말미에 “따라만 하면 너무 쉬운 미국 서부 여행 준비 07” 챕터도 유용했다. 유튜브로 봤다면 여러 영상을 왔다 갔다 했겠지만, 미국 공항 정보며 여행 서류며 준비 단계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인들이 관심 많은 캘리포니아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서부지역 미국여행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참고하기에 유용한 책이다.




이 글은 여행서 전문 출판사 테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