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김의 법칙 - 양자역학으로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법 9가지
다카하시 히로카즈 지음, 김양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끌어당김의 법칙』 보다 부제에 더 집중할 필요가 있어요. “양자역학으로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법 9가지”라는 부제가 눈을 사로잡아요. 일본인 작가가 쓴 일본어 책을 한국어로 번역한 책이어서 일본어 원제가 무엇일지 궁금해 찾아보았어요. “양자역학적 돈과 끌어당김의 교과서”라고 해요. 한국어 제목과 부제에 적절히 섞여 번역되었네요.

 

 작가 다카하시 히로카즈는 물질과 에너지의 최소 단위인 ‘양자’에서 착안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다루는 양자역학적 관점에서 인생을 바라볼 것을 제안해요. 이에 앞서 양자역학이라는 학문을 개괄적으로 설명한 후 본론이라고 할 수 있을 양자역학적으로 돈을 끌어당기는 법칙 9가지를 소개해요. 과학적 이론과 설명이 곁들어진 Part 1 부분은 가볍게 읽고 넘겼어요. 저는 아홉 가지 방법이 궁금했거든요.


 풍요의 주파수를 발산하기 위해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내가 느끼는 행복에 집중하라는 관념적인 첫 번째 방법을 지나 보다 구체적인 방법이 두 번째부터 이어져요. 돈에 대한 이미지를 바꿀 것을 조언하며 ‘억만장자 호흡법’을 소개하고요, 세상 모든 은행의 돈이 내 것이라고 상상하라고 해요. 이런 방식들을 보며 코웃음을 치는 사람도 있을 것 같고, 한 번쯤 따라해 보면서 부자 마인드를 갖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아요. 양극단에 치우친 반응이 나올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순히 작가가 하는 이야기를 읽기만 하면 우리 삶에 큰 변화가 없다는 것 누구나 공감하실 텐데요. 주제 마무리 부분 마다 독자 스스로 삶에 적용시켜 볼 수 있는 “당장 해보기”와 “키 포인트”가 있어서 바로 실행에 옮겨보기 좋았어요.  


 책을 읽는 독자 스스로 ‘4가지 유형별 성공 에너지 진단표’를 직접 점검해보면서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확인해볼 수 있어요. 자신에게 맞는 성공 법칙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유용한 도구라고 소개하네요. 


총 223 페이지인데 본문 텍스트 크기는 꽤 큰 편이에요. 정가 17,000원은 조금 비싼 감이 있지 않나 싶어요. 




이 글은 동양북스, 컬처블룸으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