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s Reading Path Level3 [with workbook] - A path to advanced reading skills 해커스 리딩 패스 3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생과 예비 고등학생을 타겟으로 한 Hackers Reading Path 시리즈가 해커스어학연구소에서 출간되었다. 외국어 특히 영어 교육하면 해커스 어학원을 떠올리는 예비 독자가 많을 텐데, 그런 해커스어학연구소에서 집필한 이 교재에 학원 관계자와 개인 단위 학습자들의 관심이 클 것이다.


 총 네 단계로 기획된 시리즈 중에서 내가 검토한 것은 level3에 해당한다. 특별히 학년에 따른 구분이 없으므로, 도서 미리보기를 통해 텍스트와 문제의 대략적인 난이도를 판별한 후 구매할 것을 추천하고 싶다. 총 16개 unit으로 구성된 각 장 안에 반 페이지 분량 글 두 개씩 실려 있다. 사람, 음식, 문화, 신체, 수학, 동물, 예술, 자연, 엔터테인먼트, 기술, 역사, 심리학, 우주, 비즈니스, 교육, 지질학을 아우르는 방대한 주제에 해당하는 글이 실려 있다. 지루함을 느낄 틈 없이 다양한 주제의 글이 한 페이지에, 그 옆 페이지에 이해도를 점검하는 문제가 실려 있다.


 A4에 가까운 책 크기인 덕에 본문 텍스트가 충분한 여백과 함께 제시되어 있다. 학원 및 개인 단위 교육 활동에서 이 책을 활용해 교수자의 설명을 필기할 공간이 충분하다. 공부하는 학습자 입장에서 편하다.


‘원서형 독해 교재’를 표방해 출간되었듯이, answer book(정답 및 해설) 책자와 workbook(워크북)을 제외한 본 책은 모두 영어로 쓰여 있다. 심지어 판권 면에서도 한국어를 찾아볼 수 없다. 하여, 영어 몰입 학습에 최적화된 교재라고 할 수 있다.


 answer book을 통해 학습자는 문장별 해석, 구문 해설, 어휘 한국어 뜻과 품사, 문제 해석과 풀이를 참고할 수 있다. 혼자서 공부하든 교수자의 지도하에 책을 사용하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까다로운 문장에 한해 구문분석 섹션에서 다루어지기 때문에 심도 있는 문장 학습이 가능할 것 같다. 워크북 역시 혼자 공부하는 학습자 입장에서는 본문 학습 후 실력 점검 차원에서 또는 학습자 지도하에 공부하는 경우 쪽지 시험용으로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학습부터 실력 점검 및 복습까지 한 큐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진 Hackers Reading Path Level3를 통해 고급 독해 능력과 어휘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글은 해커스어학연구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