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 - 성과가 150배 폭발하는 사고 알고리즘
기노시타 가쓰히사 지음, 류두진 옮김 / 한빛비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에서 일 잘하는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해보자. 입사해서 전임자 또는 동료가 알려주는 방식에 따라서 또는 나름대로 깨우쳐간 방식을 적용해온 이후 별다른 변화를 주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더 좋겠다. 내가 맡은 일의 실행력을 높이고, 목표를 달성하고, 실수하지 않고, 스스로 주도적으로 판단하는 방법과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 회로가 모두 담겨 있는 책이다.


 일을 잘하는 사람과 일을 못하는 사람, 업무가 느린 사람과 업무가 빠른 사람 등 유형 두 개로 구분해 비교하며 설명하는 방식이 눈에 띈다. ‘특정 방식을 사용하세요!’와 같은 어조로 독자에게 행동을 권유하기보다는, 개선이 필요한 사람과 성공에 가까워지는 사람의 행동을 비교해 보여준다. ‘일잘러’가 되고 싶어 책을 읽는 독자로서 자연스레 일 잘하는 사람 쪽 행동을 받아들이게 되고, 앞으로 체화해야할 중요한 내용이라고 인식하게 돕는다.  


 책의 형식적 측면에서도 특징이 뚜렷하다. 바쁜 사람들이나 책을 한 번 읽은 후 재차 가볍게 정리해볼 독자를 위해 본문 전체 문장 중 중요한 문장에 노란색 언더라인이 표시되어 있다. 맡은 일에서 성공을 거둘 방법과 법칙이 소개되면서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과 도표도 활용된다. 마흔 다섯 개 소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각의 장이 짤막해서 필요한 부분만 컴팩트하게 읽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시간 최소화 성과 최대화 법칙』에 소개된 ‘일잘러’로 거듭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마흔 다섯 개를 내 것으로 만들어 발전을 도모해볼만하다. 




이 글은 한빛비즈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