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흐른다 (특별판 트레싱지 에디션) - 삶의 지표가 필요한 당신에게 바다가 건네는 말
로랑스 드빌레르 지음, 이주영 옮김 / FIKA(피카)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매력적인 표지 디자인

하늘과 바다가 일부 보이는 책 표지를 벗기면 아름다운 풍경이 이면에 드러난다. “바다의 작은 철학”이라는 프랑스어 원서 제목에 알맞게 책 전체가 바다를 테마로 디자인되어 있다. 망망대해 풍경을 보며,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만나는 고난과 역경이 떠오르기도 하고, 겉표지 안에 숨겨진 미적 아름다움에 선물로도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친 우리에게 바다가 주는 가르침과 위로

바다의 속성과 모습, 바다와 관련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삶을 편안하게 바라보게 한다. 두려움, 고독, 슬픔 등 쉽지 않은 인생을 절감하는 사람에게 한 발짝 떨어져 자기의 모습을 살펴볼 기회를 준다. 


작가인 로랑스 드빌레르(Laurence Devillairs)는 본인이 삶에서 우울함을 느낄 때 쓴 책이라고 서문에서 밝힌다. 그가 담담하게 전달하는 가르침과 위로에 용기와 긍정적인 기운을 얻어 본다.


짤막한 글

쇼츠와 릴스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반가울만한 점. 바다를 떠올릴 때 말할 수 있는 스물네 개 소재를 소제목으로 독립된 글이 실려 있다. 각각 열 페이지 내외의 길지 않은 글이기에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다. 프랑스 철학자가 쓴 글이지만 어려운 철학 용어도 없어 쉽게 읽힌다. 



이 글은 피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