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토일 해외여행 - 언제든지 떠난다 2014~2015 최신개정판
윤영주.정숙영 지음 / 예담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여행지마다 핵심적인 알짜 정보를 쏙 골라 모아 놓았다. 항공편, 소요 시간, 일정, 식사, 관광지, 이동 방법, 비용 등을 길게 소개할 것 없이, 알짜만 쏙쏙 소개한다.

 

보통 여행 책들이 숙소, 식당 등을 여러 페이지에 걸쳐 나열하기 마련인데, 이 책은 그런 일을 하지 않는다. 처음엔 좀 당혹스럽기도 했다. 너무 간략해 보여서. 그런데 막상 보니, 정말 편리하다. 일정과 동선에 따라 이동 방법과 가는 곳을 소개해 놓아 무척 편리한 것이다.

 

언젠가 어찌하여 태국의 코따오라는 곳을 알게 되어 가보고 싶었다. 천혜의 수중 환경에서 다이빙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사실 유명한 관광지는 사람에 부데껴 힘들고 환경이 망가진 곳이 많다. 유명한 휴양지인 푸켓이나 세부 같은 곳들은 식생 환경이 다양하지 않고 살아 있는 산호초는 구경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망가졌다.

 

그래서 사람들이 발길이 잘 닿지 않는 곳으로 가고 싶었다. 그런데 가는 방법이 쉽지 않을 것 같았다. 아니, 뒤져 보면 알 수는 있겠지만 무척 복잡할 것 같았다. 그래서 그냥 두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니, 너무 간단한 것 아닌가. 일단 비행기를 타고 방콕까지 가고, 다시 비행기를 타고 꼬사무이 공항으로 간다. 그리고 페리를 타고 꼬따오로 간다. 이 책은 아주 간단하게 시간과 비용을 소개해 놓고 있다. 이 책 덕분에 꼬따오를 갈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저렴하게 휴가가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그 중에 발리가 맘에 들었다. 사실 발리 여행책을 이미 본 적이 있다. 발리의 온갖 것에 대해 소개를 해 놓은 흔한 책이었다. 그러나 이 책은 발리에 대한 소개가 10페이지밖에 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나는 이 책을 통해 더 좋은 알짜 정보를 얻었다!

 

캄보디아 앙코르 유적도 가보고 싶은 곳이었지만, 자유 여행으로는 쉽지 않을 것 같아 망설이고 있었다.(참고로 나는 여행사의 패키지 여행은 정말 싫어한다. 비싸고 성의 없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다. 다가올 겨울에는 앙코르 유적을 자유여행으로 보러 갈 거다.

 

이 책은 비수기에 항공권을 싸게 구입해 갈 것을 제안한다. 호텔이나 숙소 앞에 뚝뚝이 진을 치고 있으니 하루 대절해서 다니거나, 현지인 가이드를 구하면 쉽게 다닐 수 있다.

 

이 책 덕분에 가고 싶은 곳이 많아졌다. 팔라우라는 휴양지는 아직 한국에 널리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 책이 소개하고 있다. 팔라우도 꼭 갈 테다.^^

 

어쨌든 이 책은 여러 여행지에 대해 정말 알짜 정보를 모아놓아 무척 유익했다. 그동안 여러 권의 여행 책을 본 것보다 이 책 한권으로 더 좋은 정보를 짧은 시간에 얻어 무척 효율적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