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 아이의 비밀 ㅣ 서사원 고학년 동화 2
무라카미 마사후미 지음, 카시와이 그림, 심수경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그 아이의 비밀
저자 무라카미 마사후미
출판 서사원주니어
발매 2025.03.31.

일본에서 아동문학 부분에서 신인상을 받은 무라카미 마사후미의 작품.
초등학교 고학년에게 적당해 보이는 이 동화는 판타지를 기반으로 하는 두 소녀의 우정을 다룬 책이다.
새로 전학을 왔지만 활발한 성격으로 많은 친구를 사귀는 아쿠루, 내성적인 사요코 두명이 주인공이다.
같은 동네에 사요코가 사는걸 알게된 아쿠루는 사요코와 친해 지고 싶지만 사요코는 이를 거부한다.
하지만 우연하게 검은 고양이에 대한 비밀을 서로 알게 되면서 두 사람은 남다른 우정을 쌓게 되는것이 이 동화의 대략적인 줄거리다.
일본에서는 2019년에 출판되었는데 5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 우리나라에 번역 출판된 책이다.
늦게라도 출판을 해준 서사원주니어 출판사에 감사드리고 싶다.

생각해 보면 나의 초등학교 시절의 생각은 스킬 사진 처럼 남아 있다.
친했던 친구들은 모두 기억에서 사라진듯 싶기도 한다. 몇몇은 중학교 고등학교 때 까지 같이 다녀 기억이 남아 있지만 오롯 초등학교 친구는 너무 오래 되어 다 잊혀 졌다.
책 처럼 판타지 스러운 사건도 없었으니 말이다.
이 책은 순수한 동심을 가진 두 소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동심을 잃은 어른들에게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 이지만, 옛 동심을 찾고 싶은 어른들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하는신비한 동화다.
이 책은 친구에 대한 공감, 상상력, 성격등의 이야기를 골고르 섞어서 우리에게 동심의 힘을 알려 준다.

그리고 의외로 상당히 볶잡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동화이기 때문에 문해력 훈련에도 많은 도움을 줄것 같다라는 생각도 든다.
이 책은 앞에서 이야기 했지만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동화다.
하지만 온 가족이 다 같이 읽고 서로 이야기 하면서 서로의 느낀점을 말한다면 더 좋은 책이 될 것 같다.

#그아이의비밀
#서사원주니어
#무라카미마사후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