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에서 멈추다 - 초록빛 힐링의 섬
이현구 지음 / 모요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록빛 힐링의 섬 아일랜드에서 멈추다 


아이리시 남편과 함께한 펍, 음악, 문학, 축제 그리고 여행의 나날들



마법의 숲길이라는 다크 헤지스 사진을 보며 정말 저런곳이 있을까. 신비한 동화속으로 들어갈거 같은 사진을 보고 정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언젠간 갈 수 있을까 생각하며 미리 책으로 여행을 떠나본다.


이 책에는 저자가 아일랜드에서 보낸 시간들을 여행자로서, 그리고 생활인으로서 발견한 아일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Chapter 1. 그 여자, 그 남자의 아일랜드

Chapter 2. 슬론차! 문화예술의 나라에서 축배를

Chapter 3. 초록 섬의 휘파람 소리를 따라


아일랜드 남자를 만나 아일랜드에 정착해 살아가는 그녀의 이야기와 아일랜드의 문화와 맛집 그리고 아일랜드 페스티벌 
중간중간 여행 정보와 Tip을 얻을 수 있다.

서유럽에서도 서쪽 끝에 있는 작은 섬나라 아일랜드.

저자는 아일랜드로 온 지 10년이 다 되어간다고 한다. 이 곳에서 아이리시 남자와 결혼을 해 가정을 꾸리고 이 초록빛 아일랜드에 살고 있다고 한다. 노마드적인 삶이 꽤 맘에 든다고 일상과 여행의 경계에 있는 삶.
저자가 들려주는 남편과의 만남의 이야기를 들으니 참 부럽기도 했다. 

낯선 곳에서 낯선 남자를 만나 전혀 다른 두 사람이 만나 결혼까지 한다는게 
나도 외국남자를 만나 외국에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예전에는 외국사람과의 결혼은 생각도 하지 못했는데 서양남자의 잘생김과 왠지 끌리는 매력이 있는거 같다. 

그녀의 이야기를 듣기전 아일랜드의 정보를 알고 넘어가자.
아일랜드는 유럽 대륙의 북서쪽에 위치한 섬나라로, 동쪽으로 아이리시 해를 사이에 두고 영국과 이웃하고 있다.
아일랜드의 제2의 도시 남쪽 해안에 있는 코크는 우리나라 제2의 도시 부산과 닮았다고 한다. 

'아일랜드를 제대로 즐기려면 날씨가 적당한 때를 기다리지 말고, 적당한 장비를 갖추고 밖으로 나가라.'​

아일랜드는 해가 반짝 떴다가 햇빛 사이로 폭우가 내리기도 하고, 오전 내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또 어느 순간 거짓말처럼 해가 나니 그래도 좋은 점은 햇살 속에서 반짝이며 쏟아지는 여우비와 크고 선명한 무지개를 만날 수 있는 행운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
너무 매력적인 곳이지 않나.

마운트조이 교도소에서 트래블러스 데이를 기념하는 콘서트에 뮤지션으로 참여할 기회를 얻어 연주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정말 특별한 기회로 죄를 짓지 않은 이상 교도소를 갈일은 없을텐데 

아일랜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촘촘한 크레마가 덮인 흑맥주, 기네스.
아일랜드는 어느 곳을 가든 가장 눈에 많이 띄는 것이 펍이라고 한다. 단순히 술 파는 가게 가 아니라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소중한 가문의 전통으로 여겨진다고. 또 소통의 장소.
더블린에서 수식어 '가장'이 붙는 아이리시 펍.
가장이 붙은 펍들을 소개하고 있다. 펍의 위치와 운영시간 정보를 알 수 있다. 

아일랜드에는 초록빛 세상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가 있다. 3월 17일날 나라 전체가 온통 초록으로 뒤덮이는 날이다. 
초록색 옷, 초록색 신발, 초록색 가방, 초록색 립스틱...
초록색으로 변장한 사람들을 볼 수 있는 사진을 보고 영화속 짐캐리가 생각이 났다. 그렇게 얼굴을 칠한 사람도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그런데 왜 초록일까? 많은 사람들이 아일랜드가 일 년 내내 잔디가 초록이라서 초록빛의 나라로 유명해서라도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아일랜드의 역사적 배경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음 그런이유군.

아일랜드 여행 가이드 팁 입국하기부터 아일랜드 여행할때 기후나 대중교통, 화페, 비자, 숙소 등 여행정보들도 담고 있다.


왠지 이 초록빛 섬에 살면 눈이 맑아질거 같은 기분이~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초록빛 섬에 살고 있는 저자가 부러워진다.


아일랜드의 초록빛에 물 들고 싶은 이들을 위한 색다른 안내서​

알면 알수록 더욱 매력적인 아일랜드.
현지에서 사는 저자가 공개하는 색다른 여행의 길을 따라 진짜 아일랜드를 만나보자!



#책#초록빛힐링의섬아일랜드에서멈추다#모요사#아일랜드#아이리시#더블린#펍#아일랜드여행#여행#여행책#가이드북#초록빛섬#신비의섬#아일랜드여행책#책추천#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