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세 미술관 명화 플레이북 - 불멸의 명화로 경험하는 세상 모든 종이 놀이 명화 플레이북 시리즈 1
오르세 미술관.에디씨옹 꾸흐뜨 에 롱그 편집팀 지음, 이하임 옮김, 이자벨 시믈레 디자인 / 이덴슬리벨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오르세미술관 명화플레이북 


불멸의 명화로 경험하는 
세상 모든 종이 놀이



다양한 놀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종이 플레이북 명화플레이북 이다.
명화 플레이북 시리즈는 총 3권으로 오르세 미술과, 오랑주리 미술관, 베르사유 뮤지엄 플레이북을 만날 수 있다. 
나는 첫번째 시리즈인 오르세미술관 명화플레이북을 즐겁게 놀이해 보았다. 


오르세 미술관 

19세기 말에서 1914년 제1차 세계대전 사이에 만들어진 회화, 조각, 사진, 기구 등 다양한 프랑스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인상주의와 후기 인상주의 작품의 최대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모네, 마네, 드가, 르누아르, 세잔, 쇠라, 시슬리, 고갱 그리고 고흐 등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책 표지만 보아도 종이인형이 보인다^ 어떤 종이 놀이들이 있을지 궁금해진다.


19세기말에는 유행에도 변화가 있었다고 한다. 그 시대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패션 전문지가 많아졌다는데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옷들이 많이 보인다.
예술계에도 변화가 찾아왔고 그 시대의 예술가는 일상의 화폭을 옮겨 담고 자신들이 느낀 인상을 남기고 싶어했다고 한다. 이들이 바로 인상주의 화가.

유행했던 그 시대의 스타일을 찾아보았는데 옷들이 다 화려하고 너무 예쁜옷들이 많았다. 예쁜반면 조금은 불편해 보이기는 하지만 내가 참 좋아하는 옷스타일이 많았다. 그런데 한가지 허리가 쏙 들어가는 옷들로 그때도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을까 싶다.


그럼 인상주의 화가가 되어 인상주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

몇가지 놀이를 함께 해보도록 하장~^^


미로찾기놀이~ 미로 밖에 있는 사람들의 물건들을 찾아주면 된다.
정답은 바로 옆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컬러링놀이~ 왼쪽 그림을 참고해서 아래에 보이는 샘플 색들을 이용해서 아름다운 여인을 완성해주면 된다.

종이인형 놀이~ 점선을 따라 종이인형과 옷들을 잘라서 인형놀이를 할 수 있다.

틀린그림 찾기 놀이~ 왼쪽의 원본 그림을 보고 사라진 물건 10가지를 오른쪽그림에서 찾으면 된다. 정답은 뒤쪽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에 그림에 얼굴들을 꾸며주면 된다. 가족이나 친구의 사진 등 얼굴사진을 붙여 그림을 완성해 주면 된다.


인상주의 시대 패션 신문을 만들어 보자~ 

신문페이지는 양쪽으로 되어 있어서 오려서 신문을 접듯 접어주면 된다. 신문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사,제목, 삽화 등을 오려서 나만의 신문을 만들어 보장~


그림그리는걸 좋아하는 나는 인상주의 스타일로 여인의 모습을 완성해 보는 놀이를 해보았다.
여기서 보이는 인상주의 스타일의 옷들을 보면 정말 화려하고 우아해보인다. 

스케치를 하고 델리색연필로 색칠해 보았다. 
매직이나 물감으로 했으면 더 스케치에 어울렸을텐데^ ( 뒷면과 종이가 울까봐 색연필로 했는데) 조금은 아쉽당~


그 밖에도 나만의 장식 디자인 상표만들기, 루브르 백화점 패션상품을 디피하기 , 퍼즐놀이, 패턴놀이, 점잇기놀이, 가면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들을 즐길 수 있다.


한권으로 모든놀이를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거 같다.
아이들이 명화 감상도 하며 명화와도 재미있게 친해지며 지식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거 같다.


불멸의 명화로 예술적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며 교양을 쌓는 시간!
명화를 이용해 다양한 종이 놀이와 페이퍼 아트를 하면 예술적 창의력이 커지는 동시에 잡념이 사라지고 스트레스까지 해소된다. 

오르세 미술관이 소장한 세계적 명화와 함께하는 플레이북



#책#명화플레이북#오르세미술관명화플레이북#오르세미술관#놀이책#종이놀이#명화#에디씨옹꾸흐뜨에롱그#이덴슬리벨#인상주의#컬러링북#종이인형#책추천#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