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퍼 팩터의 비밀 - 면역 전달인자의 놀라운 발견
아론 화이트 지음, 임융의 옮김 / 봄봄스토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랜스퍼 팩터의비밀 


면역 전달인자의 놀라운 발견

'백만가지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쉽고 확실한 방법이 여기에 있다!'

면연력과 관련된 서적이라 관심이 있어서 보고 싶었던 책이다. 면역력을 높이면 건강해 질거라 생각이 되어 트랜스퍼 팩터란 무엇이며 이것을 알게 되면 좀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고, 예방하고, 전반적인 면역체계의 건강을 증진시키며, 특장한 유형의 지기 면역질환과 싸우기 위해 트랜스퍼 팩터라고 불리는 면역 전달인자를 사용하는, 거희 60년 동안 과학적으로 뒷받침된 하나의 새로운 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제1장 면역체계 이해하기
제2장 건강한 면역체계의 중요성
제3장 트랜스퍼 팩터 -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가?
제4장 질병치료 및 예방에 있어 트랜스퍼 팩터에 대한 연구
제5장 트랜스퍼 팩터의 가용성과 이용
제6장 미래의 의학에 트랜스퍼 팩터가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일까?

면역체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야기해 주는데 죽은 후에 신체에 일어나는 변화 면역체계가 작동이 멈추면 신체는 미생물과 부패로 인해 파괴된다. 

책 속에는 많은 사람들을 면역시켜 비교적 안정적인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것이 가능하다고 천연두로 예를 들어 설명해준다. 소젖을 짜는 사람들이 천연두에 걸릴 가능성이 적다는 사실은 놀라웠다.

 트랜스퍼 팩터는 항체처럼 항원과 결합하지만, 항체와는 달리 자유롭게 떠다니는 병원균보다는 감염된 자기 세포의 표면에 있는 향원과 결합한다. 

각 장이 마무리되는 뒷부분에는 요약 페이지가 나오는데 앞에서 읽었던 내용들을 요약해서 나와있다. 책을 읽으면서 어려웠던 부분들도 있었는데 이 요약한 내용으로 한번 더 알 수 있어서 좀 더 이해가 되었다. 용어해설도 나와 있어서 중요한 용어들과 자주 나오는용어들의 뜻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나는 알레르기질환을 가지고 있다. 대학교를 다닐때 기숙사생활을 한 적 있는데 깔끔, 예민한 성격 때문에 방이 더러워지는꼴을 보지 못해서 나 혼자 청소를 했다. 같이 생활하던 아이들은 방을 한번도 치우는것을 보지 못했다. 매번 나의 성격탓으로 대청소를 했고 오래된먼지와 기타등등이 내몸으로 들어와서인지 그때부터 알레르기질환을 가지게 되었다. 이 알레르기는 낫지를 않고 평생을 함께 살아야 하는 병이라 생각해서 증상이 심해지면 약을 먹고 항상 휴지를 달고 살았다. 정말 지긋지긋한 이 질환에서 벗어나고 싶다. 책 속에는 방갑게도 알레르기 질환도 나온다.
알레르기를 완화시키는 한 가지 일반적인 방법은 히스타민신호의 영향을 막기 위해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것이다. 정말 약밖에 없는 것일까.. 먹고 있는 약이 알레르기약 항히스타민제이다.

면역체계 내의 활동은 건강한 사람들이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연 살해 세포의 활동을 향상시키고 환자의 질병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예전에 마음이라는 다큐를 본 적이 있는데 우리의 기분이나 마음먹기에 따라 질병이 생기기도 낫기도 하는걸 보고 마음이 병을 지배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럼 트랜스퍼 팩터는 무엇일까? 

세포매개 면역을 한 숙주에서 다른 숙주로 전달 해 줄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비교적 짧은 아미노산의 사슬이며 RNA라고 여겨진다. 확실하게 알러지지 않아 이미노산을 나눈것으로 추정할 뿐이다. 

트랜스퍼 팩터와 백신은 같은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다르다. 둘다 전염병 예방접종에 사용할 수 있다. 트랜스퍼 팩터는 직접적으로 세포매개 면연을 전달하고 예방접종으로 생긴 면역은 다른 과정을 거친다. 

트랜스퍼 팩터로 질병을 치료하는 암연구, 근육통 뇌척수염/만성 피로 증후군,섬유근육통, 류머티스성 관절염 등 질병치료와 트랜스퍼 팩터 에 대한 연구들이 나온다. 
면역이 없는 환자들에게 트랜스퍼 팩터로 치료 받을 때 그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을 가지게 되었다는 트랜스퍼 팩터가 면역력을 전달할 수 있다는 증거를 보여준다. 
미래에 트랜스퍼 팩터는 많은질병을 치로하고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한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당신이 쓸 수 있는 모든 방법은 질병의 심각성을 감소시킬 확률을 높여주거나 아예 피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이 책은 면역 체계와 트랜스퍼 팩터의 작동에 대해 이야기 해준다.
지은이는 이 책이 면역체계와 면역체계를 괴롭히는 병원체들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처방전, 주사의 도움없이도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른방법들이 존재하며 그중 트랜스퍼 팩터가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