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 관절이 정말 움직이는 종이인형 만들기
권지영, 고은별 지음 / 우철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드묘묘 종이구관 DIY


관절이 정말 움직이는 종이인형 만들기

어릴적 추억의 놀이~ 
인형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난 어릴때부터 바비인형외에도 종이인형도 엄청 많이 가지고 있었다. 예쁜걸 너무 좋아해서 인형도 많았고 종인인형도 많았는데 요즘도 종이인형이 나온다는게 신기하다.
이번에 소개 해 줄 책은 종이인형 책이다.
일반 종이인형과 다르게 관절이 움직이는 종이인형 만들기 책 '위드묘묘 종이구관 만들기' 책^^
책 표지에 있는 귀여운 소녀들을 책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종이구관을 따로 구입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다. 아이들이 많이 좋아하겠는걸~ 

PART 1. 위드묘묘 종이구관 소개
PART 2. 종이구관 본체 만들기
PART 3. 종이구관 가발과 옷, 신발 만들기
PART 4. 종이구관 도안
PART 5. 나도 패션 디자이너

구체관절인형이란?
공 모양의 것 (구체)들을 사람의 관절이 위치한 곳과 같이 각각 배치하여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인형.
이런 구체관절인형을 종이인형으로 만날 수 있다.

책 속에는 종이인형을 만들때 주의사황과 팁을 알려준다. 
인형을 완성하려면 책 외에 필요한 재료들이 나와 있고 구하는방법도 나온다.
종이인형 책이라 가위로 오려서 인형놀이를 하면 되겠구나 했는데 재료들을 따로 구해야 하는 부분이 좀 아쉬웠다. 부록처럼 인형 하나 완성 할 수 있는 정도의 재료가 들어 있으면 좋았지 않았을까 싶다. 관절처럼 이어주는 부분 실리콘이라는 재료는 주변에서 구하기가 좀 어려웠던 부분이 있어서 조금이라도 넣어주었다면 ^^ 

인형을 오릴때 주의점과 코팅하는 방법, 종인인형을 보관하는 방법도 나와 있다.
관절이 움직이는 종이인형이기 때문에 가위질만 해서는 완성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꼼꼼히 만드는 방법들이 나오는데 꼭 자세하게 읽어보고 종이인형 얼굴 몸체 팔 다리 를 합체하여 완성해 보자.
옷과 가발에 찍찍이를 붙이고 떼어내며 여러머리스타일과 다양한 의상들을 꾸며주며 놀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찍찍이를 붙이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다. 
소매나 레이스가 있는 옷들은 아이들이 찍찍이를 붙이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엄마의 도움을 받도록 하는것이 좋을 듯 하다.
만들기 방법들을 잘 알아보았다면 종이구관을 만들수 있는 도안들도 만날 수 있다.
종이구관 본체도안과 예쁜얼굴이 있는 얼굴도안과 직접 예쁘게 그려줄 수 있는 얼굴도안도 있다.
여러가지 예쁜의상들도 나오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법소녀의상도 보이고, 봄데이트룩 등 예쁜의상들을 만날 수 있다. 다양한스타일의 가발도안과 인형 소품들도 있다. 
마지막으로 예쁘게 색칠해서 나만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나도 패션 디자이너 도 나온다.

다양한가발과 소품들이 한페이지만 있는것이 조금 아쉬웠다. 그리구 도안들이 코팅이 되어 있는 종이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코팅을 하고 자르려면 여백을 남겨둬야 하는데 그부분이 예쁘지 않을거 같아서 나는 코팅을 하지는 않았다. 코팅되어있는 종이였다면 아이들이 놀이를 할때 상처나 찢어지는부분이 덜 생길 듯 하다. 

책을 보고 나두 예쁜소녀를 만들어 보았다.

오랜만에 가위질을 하며 종이인형을 자르는데 너무 너무 즐거웠다. 관절을 연결하는 부분에서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나름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잘 만들어 보았다.
책으로 볼때와 다르게 완성해서 본 종이구관인형은 조금 달라 보인다. 완성했을 때 빛이 나는 종이구관인형^ 

우리집 인형들과 노는 동영상을 촬영해 보았다.
관절이 움직이니 이포즈 저포즈로 사진도 많이 찍어 보았네^
예쁜것을 너무 좋아해서 인형도 좋아하지만 이런 종이인형도 너무 예쁘다^ 수집병이 생길거 같은... 종이인형 책을 한권 더 구입했다ㅠ 종이인형을 오릴 생각은 아니고 눈으로 보고 예쁜의상그림들은 그림을 그릴때나 컬러링북 할때 참고하려고 샀다.
어릴때 종이인형 놀이 할 때가 생각나서 너무 좋았다. 

내 손 끝에서 살아난 종이인형
종이인형을 만들기부터 인형놀이까지 즐거운 시간이였던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