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 그리스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 지리도감 8 그리스


만화로 떠나는 세계 여행
지리 속 인문학 세상!

모바일 게임 드래곤빌리지 캐릭터와 함께하는 만화로 떠나는 세계여행 8번째 여행지 그리스편이다.
어린이들에게 좋아하는 캐릭터와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여러나라이야기를 들려준다. 넓은 세상을 간접적으로 보고 느낄수 있는 책이다.
귀여운 드래곤 빌리지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질지 궁금해진다.

1장 아테네 지역
2장 아테네 주변 지역
3장 섬 지역

그리스에 대한 지식 그리스의 지리, 국기, 역사, 문명, 지형, 기후, 신화이야기, 음식 등 정보를 이해 할 수 있는 책이다.

그리스는 유렵 남동부 발칸 반도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그리스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전체 땅의 80 퍼센트가 산지나 크고 작은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래서 유럽에서 가장 산지가 많은 나라에 해당한다.
그리스 신화 이야기를 그림과 함께 있어서 신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어 보았던 거 같다. 

아테네에서 처음으로 만나본 불레의 문. 
이 문을 지나면 신화의 세계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문을 지나면 아크로폴리스가 나온다. 아크로폴리스를 올라가면 아테네 시내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여러신전들과 박물관 등이 나오고 사진으로 만날 수 있어 더욱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중간 중간 그리스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그리스의 부활절에는 그리스인들은 부활절이 오기 40일 전부터 준비한다고 한다. 그 첫날을 순수의 월요일이라고 하고 수요일과 금요일은 술,고기가 금지. 그리고 그리스빵을 사람들과 나누어 먹고, 부활전 당일에는 축제를 한다. 3일 전부터 먹던 빨간달걀을 깨는 풍속도 있다고 한다. 빨간 달걀이라^^ 몰랐던 그리스의 정보도 알게 되고 아이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

눈으로 감상하며 여행을 떠나는 사진을 담아와 보았다.

내가 너무 나도 가고 싶은 그리스의 산토리니섬이 나온다
산토리니는 그리스 남쪽에 있는 섬 중 하나. 너무나도 아름다운 곳이라 그리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파랑색을 좋아하는 나에게 파란지붕만 보아도 너무 마음이 설렌다.

산토리니에서 사진에 보이는곳 외에 몇 여행지를 소개해 주고 싶다. 
첫번째 이메로비글리는 산토리니섬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사파이어를 연상케 하는 파란색 지붕, 그와 똑같은 짙푸른 바다, 그리고 이들 사이에서 하얗게 돋보이는 건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곳이다.
그리고 딕테안 동굴을 소개해 주고 싶다.
이 곳은 제우스가 태어나고 성장한 곳 크레타섬의 딕테안 동굴.
사진으로 볼때는 무서워 보이지만 신비한 연두빛 동굴이 제우스신이 탄생한 곳이라 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든다.

만화로 만나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여행
여행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갖는 기회. 
다양한 세계 여러 나라를 탐구하고 여행하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책이다.
그리스를 눈으로 여행하고 나니 정말 더 더욱 가보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