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2종 자동차운전면허 문제은행 (8절) - 동영상문제 QR코드 제공
도로교통공단 지음 / 한솔아카데미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19 자동차운전면허 2종 문제은행

아직 운전면허가 없는 나에게 운전면허 시험뿐만 아니라 운전면허 공부 한번도 하지 않아 운전면허 시험은 어떤공부를 하고 시험은 어떻게 출제되는지 궁금했었다. 내가 아직 운전면허가 없는 이유는 딱 한가지 겁이 너무 많아서이다. 가족들도 내가 겁이 많아 운전을 하지 못할거라 생각해 절대 운전할 생각을 하지 말라고 했는데 나도 겁이 많은 나를 잘 알기 때문에 운전은 포기하고 있었다. 친구들이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내게 해주는 말은 아이가 있으니 차는 꼭 필요하다니 나에게 꼭 운전면허은 따놓으라구 여러번 듣다 보니 이번에 자동차운전면허에 관심을 가지고 시험은 어떻게 나오며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다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책표지부터 100% 모두 출제! 1000 문항 답만 외우면 합격! 문구가 왠지 이책을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을 듯 하다.
이 책은 자동차운전면허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나에게 운전면허 시험 응시안내를 해준다.
운전면허 응시자격부터 운전면허 취득절차, 컴퓨터 학과시험 수험방법까지 모든걸 알려준다.
나처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학과시험은 1종은 70점, 2종은 60점 합격
문제형(출제비율이 가장높다), 사진형(3번째로 높다), 일러스트형(2번째로 높다), 안전표시, 동영상형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있다.

문제형 (700문), 사진형 (100문), 일러스트형 (85문), 안전표시 (100문), 동영상형 (15문항) 으로 구성 되어 있다.
이제부터 문제들을 풀고 외어볼까~
처음 문장형이 나온다. 
문제는 1~700번 까지 있으며 문제를 보다보면 조금 아쉬운부분이 번호의 압박감이 조금 있었다. 번호들이 올라갈수록 ...하지만 구성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공부가 잘 될 거 같다. 
문제가 나오고 바로 아래에 문제풀이가 있다. 장마다 바로 아래에 답들이 있어서 내가 푼 답과 정답을 빨리 볼 수 있으며, 모르는문제가 생겨도 바로 답을 확인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다. 
사진형. 일러스트형 등 문제에는 컬러사진이 실려 있어서 좋았고, 동영상 문제는 각문제마다 옆에 QR 코드가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다. QR 코드로 들아가면 운전하는 동영상이 나오며 각문제에 대해 보다 도움이 되어 잘 풀어 나갈 수 있는 거 같다. 

나의 생각은 그렇다. 다른책들을 접해 보지 않았기에 다른책은 어떤구성이 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처음 접해본 책인데 나에게는 많이 좋았던 거 같다. 나는 기본적인 상식이 없어서 따로 공부하는 책을 공부하고 이 문제집을 풀어야 할 거 같다. 
그리고 책 뒷부분에는 도로안내표지의 종류와 교통안전표지 알림표가 나와 있다. 
이책은 2월 시행 출제문제가 포함되어 있다니 이번에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합격을 선물해 주는 책일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