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수제간식 레시피 - 영양 UP! 재미 UP! 질병 FREE!
레이디 플레이버 지음, 이나경 옮김, 어우양거원 감수 / 도도(도서출판)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고양이 수제간식 레시피 

우리가족 사월이를 위한 책~
우리 사월이에게 간식을 만들어 주고 싶어도 요리는 할 줄 모르는 집사라서 사월이가 잘 먹는 간식들을 골라서 사주기만 했었는데 이책은 이런 나를 위한 책이다~ 표지에서부터 친한경 레시피북 이라는 문구가 보이는것처럼 우리 반려동물들의 건강까지 믿음이 가는 책이다.

​이책의 저자는 고양이 건강을 위해 자연식을 만들어 먹이던 세 명의 여성들이 레이디 플레이버라는 회사를 차리고 고양이가 건강하고 질병에서 자유로워져 행복한 묘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책속에는 세마리의 고양이들을 만날 수 있는데 단쥐안, 돤쿠, 즈마후 고양이들이 책속의 모델로 나오고 있다. 그 중 단쥐안은 길고양이인데 통증으로 인하 식욕이 저하된 상태에서 대사성질환을 앓고 있었는데 저체중이라 수술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집사들은 정성으로 만든 유동식 자연식과 약물치료로 몸무게가 늘어 수술을 받았다고 한다. 그때 수술을 하신 동물병원 어우양거원 원장님이 책속의 고양이들의 건강지식을 도와주신다.

고양이에게 물의 중요성을 이야기해준다.
이책은 자연식을 통해 수분 섭취량을 높이는 레시피들이 들어있다. 우리가 먹는 식재료중에는 고양이에게 위험한 식재료들도 많으니 자연식을 할때 식재료를 선택하고 어떻게 요리하는지가 중요하다. 

왜 자연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와 식재료 출처에 의심을 가게 하는 글들과 건사료로 주식으로 먹는 고양이가 먹어야 할 물의 양이 그만큼 수분보충을 하는 고양이들이 많지 않다는거다. 

내가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면서부터 고양이에 대한 다큐나 지식들을 많이 알아보고 있었다. 고양이에게 신장에 관한 병들이 많다고 한다. 길고양이들은 배고품에서 먹는음식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물이라 들었다. 그래서 이책에는 자연식으로 식재료 안에는 70%이상의 수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매번 먹을때마다 수분을 섭취할 수 있다.
우리집 사월이도 길고양이였는데 사월이가 우리집 가족이 되기까지 참 많은 사연들이 있었다. 그래서 길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더 생기게 되었고 우리집 대문앞엔 늘 밥을 먹으려 오는 고양이들이 있다. 

자연식만들기
식재료는 쉽게 구매할수 있는 것으로 닭고기, 소고기, 해산물
레시피 난이도는 고양이발 1~5까지 나온다. 재료준비는 5분, 요리시간은 4분30초,
급여량 제안, 영양분석, 영양성분, 자연식팁 과 집사의 특별식
고양이를 위한 요리들인데 내가 먹어 보고 싶다는 음식들이 많았다. 아니 거희 다 먹고 싶은 음식들이다. 식재료선태과 보존방법과 너무 고맙게두 식재료 참고 가격 도 나온다. 그리구 알게 된것은 닭내장이 고양이에게 많은 영양분을 준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항상 닭고기는 삶아서 가슴살부분만 줬었는데 다음에는 내장도 함께 삶아 줘야겠다. 

​몇가지 요리 레시피를 들고 왔다.
우리 사월이가 아주 좋아할거 같은 음식들로 (요리 못하는 나도 만들기 쉬울 거 같은 요리 달걀말이,
내가 먹어보고 싶은 토마토 컵에 담긴 소고기,
그리구 레시피 난이도가 발바닥 5개인 무지개푸딩~)

소고기, 해산물, 채소와과일의 영양소와 식재료선택시 중요한부분을 알려주며 유제품, 오일제품 부재료로 첨가되는 제품들을 알려준다. 

☆고양이 하루 수분 섭취량
*고양이 체중(kg) × 60 = 매일 필요로 하는 수분 섭취량 (ml)
ㅡㅡㅡ》 꼭 알아두장!!

고양이의 금기음식, 고양이에게 자연식으로 다가가는 방법들이 나와 있다.
뒤쪽에는 고양이 1주일 식단 메뉴얼이 나와 있다. 이 메뉴얼로 우리고양이 건강식단으로 도움 받을 수 있다. 
부록으로 고양이에게 필요한 열량표, 식재료열량표가 나와 있어 우리가 자연식을 만들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와 같은 고양이를 가족으로 두고 있는 집사라면 이책으로 도움을 받아 우리고양이의 건강을 챙기면 좋을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