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 색연필로 여는 요정들의 꽃 축제 (스프링)
임현숙 지음 / 마들렌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색연필로 칠하구 물로 물들이는 수채색연필 컬러링북을 소개해 드릴께요~
제목부터 어떤그림들이 있을지 아시겠죠^^예쁜꽃들과 요정들을 만날 수 있답니당~

스프링제본으로 되어 있어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180도 펼쳐지며 펼쳐놓고 그림을 보고 색칠할 수 있답니당^
다양한 색감을 가진 12가지 꽃들을 만날 수 있어요~  
💐수국 🌻해바라기 🌸벚꽃 🌺양귀비 🌷튤립 목련 🌹장미 🌼백합 🌾수선화 🍃연꽃 🌿구벌초 🌼코스모스🌸

재료소개
•수채색연필 이책에는 파버카스텔 60색을 사용하셨다구 해요.
•워터 브러시 쿠레타케 워터 브러시
•머메이드지 250g
250g의 두꺼운 머메이드지로 되어 있어서 튼튼해 물칠하기 좋을거 같아요^^

수채색연필 사용법과 워터브러시 사용방법이 나와요
빛방향에 따라 물칠을 해야 해요. 밝은부분부터 먼저 칠하시고 어두운부분으로 옮겨가야 해요. 작가님께서 중요한 부분을 잘 이해가 되게 설명해 주시네요~

제본이 참 편하게 되어 있죠^ 작가님의 그림을 펼치면 접혀 있는 부분의 안쪽에 작가님의 설명이 있어요^^
위쪽엔 수국채색방법과 아래엔 색연필로 완성한 그림이 있어요. 어떤 색연필로 색칠을 했는지 볼 수 있으며 아래에 그림을 참고하여 색연필로 색칠을 따라 해 보시면 될 거 같애요^
정말 편하게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이죠^^

반대쪽편엔 색칠을 할 수 있는 그림도안이 있어요. 이 그림도안두 너무 좋은게~ 절취선이 보이시죠^ 절취선을 따라 깔끔하게 뜯어서 색칠할 수 있으며 완성후에 잘라서 액자에 넣어 전시할 수 있답니당~ 더구나 액자크기에 맞추어 만들었데요~너무 좋네요~~

제가 도전한 꽃응 목련이예요
목련의 꽃말은 고귀함 입니다. 꽃말두 참 예쁘네요~ 작가님이 사용하신 색연필 색상을 잘 알아보구 색칠한 그림두 자세하게 잘 보았어요. 
목련 채색방법
꽃은 푸른계열과 연한 회갈색 계열의 색으로 표현 줄기는 밝은 올리브, 갈색, 고동색 사용 꽃받침은 초록, 검은색 사용 하셨데요~

제가 색칠할  목련과 고귀한요정 있는 그림이예요~
저는 파버카스텔 수채색연필 36색으로 색칠해 보았어여^^

수채색연필로 물칠한게 처음이라 기대중~

작가님의 그림을 보고 따라 색칠해 주었어요~

꽃에 사용하신 연한 회갈색이 없는 관계로 회색으로 칠하고 보여지는 색 비슷한색으로 색칠을 해 보았어여^

제가 써봤던 머메이드종이와 다른종이인거 같애요. 제가 썼던 머메이드종이는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종이공예할때 주로 사용하던 종이였는데 그종이에 수채화를 한번 도전한 적이 있었어요. 정말 아니구나 했거든요. 그런데 이종이는 다른머메이드 종이인거 같애요. 물칠하기 좋은 종이예요.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점들이 피어난다는 것은 주의해주세요. 일부러 물을 좀 많이 사용해 보았는데 점 하나 둘 피어나더라구요. 
종이는 너무 만족했어요~
색연필을 칠한곳에 물칠을 하니 색연필이 녹아내리는게^^ 너무 재미있게 했네요~ 
밝은곳부터 어두운곳으로 붓을 옮겨 색칠하시구 어두운쪽에 물 머금게 하시면 어두운곳을 색을 진하게 표현하실 수 있어요^ 
색연필이 지워지듯이 사라져서 색이 없어지나 하구 놀랬네요^ 물로 물칠을 하실때 색연필색이 밀려서 없어질수 있으니 어두운곳에 모아주듯이 칠하면 될 듯 해요~
수채화색연필로 물들이는게 처음이라 색이 없어지는곳들이 있어서 물감을 사용해 색칠했어요^^ 

수채화에 도전하고 싶었지만 많은 준비물과 시간, 공간이 부족해서 쉽게 시작하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어요^^
물감으로 수채화에 도전해 보실 분들도 추천해드려요^ 저는 색칠하면서 종이가 참 맘에 들었거든요^ 수채화를 하고 싶은데 어려워 하셨던 분이라면 재미있게 물감으로두 도전해두 좋을 거 같은 책입니다~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 주신 출판사 마들렌북 고맙습니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