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세계 지도 그림책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최선웅 글.지도, 이병용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세계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어린 아이에게 보여주기 딱 좋은 지도 그림책이 나왔어요.
수준은 유치부~ 초등 저학년 / 페이지는 40쪽 / 양장본 / 올컬러
262×350mm 사이즈로 책도 큼직해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이 좋은 책이에요.
발행일은 2011년 9월 15일로 완전 뜨끈한 신간입니다.
세계가 하루 하루 발빠르게 변화되기 때문에 사회분야는 가능하면 최근 걸로 보여주면 참 좋겠지요~
수준은 비록 저학년이지만 학교교과 과정으로 역사와 지리를 다루는 3~4학년 아이들도 보기 좋을 듯한 책이에요.
책의 면지에는 세게의 지형 No1을 다루어 주고 있어요.
지구는 육지 30%, 바다 70% 로 되어 있는데
육지는 7개, 대륙 바다는 4개의 해양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저학년이 보는 수준인 만큼 부담스럽지 않게 딱 필요한 정보만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또한 세계의 여러가지 지형 No1을 뽑아 가장 높은 산, 가장 깊은 바다, 가장 큰 섬 등 15개의 정확한 정보와
세계에서 큰 강 10위를 나타내 준 그래프로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각 대륙의 최고봉도 그림 그래프를 이용하여 흥미를 주고 있어요.
이 책에서는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19개 주요 국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고요.
각 나라의 지리 정보를 지도 위에 그림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가 있고
지도의 큰 시야부터 작은 시야를 염두하여 세게 전도와 대륙별 지도,나라별 지도를 그려 넣었어요.
어릴때부터 정확한 지도 보는 습관을 키우기 위해 범례 표시를 해두었답니다.
이 책에서 다루어주고 있는 19개의 나라 소개입니다.
G20(Group of Twenty) 세계 주요 20개국을 뜻하는 말이에요.
20개의 정상들이 모여 세계 경제의 안정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 국제회의랍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G20에 속하는 나라부터 관심을 가질 수 있게 구성을 해주었어요.
각 나라에 대한 정보를 다루를 때마다 하단에는 '똑똑해지는 세계지리 퀴즈'를 다루어주어
정보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여주고 있어요.
세계전도 그림입니다. 여기저기 흔하게 볼 수 있는 보편화된 세계전도지요.
자~ 아시아에 속한 나라를 소개하기전 크게 대륙별로 나눈 지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각 나라 국기까지 다루어 주는 센스도 엿보여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름이 보입니다.
대한민국에 대한 기본 정보 (수도, 면적, 인구, 화폐, 언어, 종교)도 나와 있고요.
각 나라별 지도에는 지역, 지형, 특산물, 유적지나 유명지, 경제 등을
그림과 함께 어울려져 있어 아이와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오세아니아에 속하는 오스트레일리아
유럽에 속하는 프랑스
책 뒤쪽에는 '찾아보기'를 두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두었는데
기본적인 나라 지명 뿐만 아니라 동물, 산 이름, 강 이름, 유명지, 유적지 등도 폭 넓게 다루었어요.
뒷쪽 면지는 세게유산을 다루어주어 인류의 소중한 문화와 자연 유산을 보호하는
사회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두었답니다.
-------------------------------------------------------------------------------------------
그림책을 좋아하는 저학년 아이들의 특성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그림과 간결한 글로 구성되어 있어 좋아요.
고학년으로 들어가기 전 세계 그림 지도로 친숙해지면
앞으로 배우게 될 지리 분야를 좀 더 어려워하지 않고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